깃허브(GitHub)는 소스코드 공유 플랫폼 사이트로 수 많은 오픈 소스 프로그램이나 앱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깃허브는 유용한 맥 앱을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그렇지만 깃허브는 개발자 중심의 사이트로 막상 앱이 링크된 사이트로 들어가면 “App_name.xcodeproj”, “App_name.swift”, “README.md” 같은 파일만 보입니다.(참고로 md 확장자는 markdown 문서를 뜻합니다.)
이런 파일들은 개발자를 위한 소스 파일이므로 일반 사용자들이 다운로드 해봤자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많은 맥 초보자들이 깃허브에서 앱을 다운로드 받으려고 방문해서 헤맨 기억이 한 번쯤은 있을 것입니다.
게다가 깃허브에서 이곳저곳 링크를 클릭해서 파일을 다운로드 하지만 막상 다운로드 받은 파일이 제대로 된 파일인지 의구심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깃허브에서 앱을 빠르게 다운로드하는 방법!!!
깃허브에서 맥 무료앱을 빠르게 다운로드 하는 방법
깃허브(github.com)에서 맥 앱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은 상당히 쉽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바로 페이지 오른쪽에 있는 “Releases” 링크만 찾으면 됩니다.
깃허브는 개발자 중심의 사이트임으로 메인 화면에는 최종 빌드된 앱(맥에서 실행 가능한 앱)보다는 소스코드가 먼저 보입니다.
그러므로 깃허브 링크로 들어가서 바로 “releases”를 클릭하면 최종 빌드된 앱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 예제 앱은 바텐더 같이 맥 메뉴막대의 아이콘을 숨겨서 정리할 수 있는 무료 맥 앱 “Dozer“입니다.)
Releases 페이지로 이동하면 프로그램의 업데이트 정보 하단의 Assets 부분을 클릭하면 “Source code (zip)”과 “Source code(tar gz)” 같은 소스 코드를 압축한 파일과 함께 “최종 빌드된 파일(App-nama.dmg)”을 볼 수 있습니다.
최종 빌드 된 파일을 다운로드 하면 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간단한 방법으로는 해당 링크 주소 마지막에 “/releases”를 붙이면 됩니다.
예제 앱의 페이지는 다음과 같이 붙이면 됩니다.(https://github.com/Mortennn/Dozer/releases)
그러면 해당 앱의 최종 빌드된 앱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페이지로 바로 이동해서 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 방법은 맥 앱뿐만 아니라 깃허브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윈도우용 앱도 같은 방법으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깃허브에서 다운로드 하느라고 더 이상 고생하지 마시고 “releases” 를 클릭해서 한방에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구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