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매가이드 > 아이패드 > 아이패드 미니 6와 미니 7 차이점 분석: 업그레이드 가이드

아이패드 미니 6와 미니 7 차이점 분석: 업그레이드 가이드

아이패드 미니 7이 아이패드 미니 6가 출시된 지 3년 만에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6와 미니 7이 얼마나 달라졌는지,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지 차이점을 분석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6 아이패드 미니 7 차이점 분석

아이패드 미니 6와 미니 7은 디스플레이, 디자인, 카메라, 크기 및 무게 모두 동일합니다.

하지만 칩 성능이 대폭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6에는 아이폰13의 A15 바이오닉 칩이, 아이패드 미니 7에는 아이폰15 프로의 A17 프로 칩이 탑재됐습니다.

특히 아이패드 미니 7은 메모리가 4GB에서 8GB로, 최소 SSD 용량이 64GB에서 128GB로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이외에 더 빨라진 USB-C 포트, 애플펜슬 프로 지원 그리고 사진을 위한 스마트 HDR이 HDR 4로 업그레이드 되어 밝은 부분은 더 밝고 세밀하게, 어두운 부분은 더 어둡게 표현하여 색 표현이 향상됐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6 vs 아이패드 미니 7 차이점 비교

아이패드 미니 6와 미니 7의 모든 차이점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6 아이패드 미니 7 스펙 차이

외형상의 변화는 거의 없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내부적인 성능 개선이 주요 업그레이드 사항입니다.

디자인 및 디스플레이 차이

미니 6와 미니 7 두 모델 모두 8.3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 트루톤, 500니트 최대 밝기 등 디스플레이는 완전히 동일하며 크기와 무게도 완전히 동일합니다.

하지만 겉모습을 보고 아이패드 미니 6와 아이패드 미니 7을 구별할 수 있습니다.

바로 후면 각인이 변경됐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6는 후면 각인이 ‘iPad’라고만 각인됐지만, 아이패드 미니 7은 후면 각인이 ‘iPad mini’로 변경됐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6 아이패드 미니 7 후면 각인 차이

그러므로 나중에 중고 마켓이나 친구들의 아이패드 미니를 겉에서 보고 바로 어떤 모델인지 판단 할 수 있습니다.

애플의 숨은 디테일을 보여주는 멋진 디자인 변화였습니다.

또 다른 디자인 차이로는 색상이 있습니다.

두 모델 모두 4가지 색상을 제공하지만, 아이패드 미니 6 전용 색상은 핑크, 아이패드 미니 7 전용 색상은 블루 색상입니다. 나머지 스페이스 그레이, 퍼플, 스타라이트 색상은 이전과 동일합니다.

아이패드 미니 6 vs 아이패드 미니 7 성능 차이

아이패드 미니 6에는 A15 바이오닉 칩이, 아이패드 미니 7에는 A17 프로 칩이 탑재되어 CPU, GPU 및 뉴럴 엔진 성능이 30%나 향상됐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7은 칩 성능 뿐만 아니라 메모리 역시 8GB로 업그레이드 되어 무거운 작업과 멀티태스킹 작업에 유리하며, 특히 미니로 모바일 게임을 하는 사용자들은 칩 성능이 대폭 향상된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패드 미니 7부터는 애플 인텔리전스를 지원하므로 애플의 AI 기능과 향상된 시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펜슬 지원 차이

아이패드 미니 6와 아이패드 미니 7 모두 애플펜슬 USB-C 타입을 지원합니다.

하지만 아이패드 미니 6는 애플펜슬 2세대를, 아이패드 미니 7은 애플펜슬 프로를 지원합니다.

그러므로 애플펜슬 프로의 호버 기능은 아이패드 미니 7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로 그래픽 작업을 주로 한다면 애플펜슬 프로를 사용할 수 있는 미니 7 모델이 좋습니다.

기타 차이점

기타 업그레이드 사항으로는 사진을 위한 스마트 HDR 4, 더욱 빠른 Wi-Fi 6E, Bluetooth 5.3 및 2세대 USB-C 3.1 포트 등이 있습니다.

또한 셀룰러 모델은 이제 더 이상 나노심을 지원하지 않고 eSIM만 지원합니다.

결론

만약 여러분이 아이패드 미니로 다양한 멀티태스킹 작업과 게임 그리고 애플펜슬로 그림을 많이 그리는 사용자라면 아이패드 미니 7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것은 합리적입니다.

더욱 빨라진 칩 성능과 애플 인텔리전스 지원은 아이패드 미니의 작업 환경을 크게 개선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패드 미니로 일상적인 작업 즉 문서 작성이나 인터넷 같은 것을 주로 사용한다면 굳이 업그레이드 할 필요는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두 모델 모두 동일한 iPadOS에서 구동되기 때문에 전체적인 사용자 환경은 변하지 않습니다.

결론적으로 칩 성능에 따른 업그레이드 사항과 애플펜슬 프로의 필요 유무 그리고 애플 인텔리전스 사용 유무에 따라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아이패드 미니를 처음 구입하고, 헤비 유저가 아니라면 아직은 쇼핑몰에서 저렴하게 판매하는 아이패드 미니 6을 구입하는 것도 비용 절감을 할 수 좋은 방법입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