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7 프로 디자인 및 아이폰17 에어 디자인 렌더링이 트위터에 공개됐습니다.

이 아이폰17 프로 디자인 렌더링은 미국에서 두 번째로 인구가 많고 대한민국 보다 7배나 큰 텍사스 주에 사는 3D 디자이너인 Asher @asherdipps(이하 애셔)가 만들었습니다.
특히 애셔가 오늘(2/19) 공개한 아이폰17 에어 디자인이 정말 쌈박합니다.

6mm 두께의 아이폰17 에어는 역대 가장 얇은 아이폰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에어 이름이 잘 어울립니다.
애셔는 재미나게도 아이폰17 프로와 아이폰17 에어의 카메라 디자인 비교 렌더링도 공개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디자인이 맘에 드십니까?

또한 애셔는 아이폰17 프로 디자인을 애플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입할 때 어떤 느낌일까 하면서 애플 스토어 이미지도 올렸습니다.
플랜김도 어떤 느낌인지 알고 싶어서 영어로 작성된 애셔의 이미지를 한글로 작업해봤습니다. 제법 진짜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현재 아이폰16 프로의 언발란스의 카메라 프레임보다는 아이폰17 프로 렌더링 디자인이 좀 더 안정감 있는 느낌입니다.

사실 애셔의 아이폰17 프로 디자인이 맞는다는 증거는 어디에도 없습니다.
블룸버그의 마크거먼 역시 이 렌더링에 대해서 마진 부(Majin Bu)의 페이크(가짜) 스케치를 기반으로 한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왠지 모르게 이 디자인이 맞을거 같다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이 디자인이 맞는 지 알 수 없지만, 이런 아이폰 디자인을 상상하는 것 만으로도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막상 아이폰17 프로가 출시된 후 실물을 보면 별 느낌이 없겠지만, 우리의 머리 속에서 상상하는 아이폰17의 디자인은 언제나 멋진 아이폰이 될 수 있어 행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