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OS 빅서 11.2 주요 업데이트 내용
애플은 금일(2.02) macOS 빅서 11.2 업데이트를 배포하였습니다. macOS 빅서 11.1 업데이트를 배포(12.15) 한 지 약 50일만입니다.
macOS 빅서 11.2 업데이트는 시스템 환경설정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항목에서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 용량은 3.25GB의 비교적 큰 용량으로, 설치를 완료하기 위해서는 맥을 재시동해야 합니다.
설치 시간은 맥 컴퓨터에 따라 다르지만 약 30분 ~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이번 macOS 빅서 11.2 업데이트에서는 블루투스 장치가 자주 끊기는 문제와 M1 맥미니에서 HDMI-DVI 컨버터를 사용하여 외부 디스플레이를 연결할 때 검은색 화면이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또한 사진 앱에서 Apple ProRAW 편집 내용이 저장되지 않는 문제와 아이클라우드에서 데스크탑 및 문서 폴더를 비활성하는 경우 아이클라우드가 꺼지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특히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관리자 암호를 입력 할때 잠금이 해제 되지 않는 문제와 M1 모델의 지구본 키(Fn)를 누를 때 이모티콘 항목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이번 릴리스 노트에는 언급하지 않았으나 지난 11.2 베타 버전에서 알 수 있었던, 애플앱이 사용자가 설치한 방화벽이나 VPN 등 보안관련 앱을 우회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거하여, 애플앱들도 이제는 써드파티 제품과 호환되도록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다음은 macOS 빅서 11.2 업데이트의 전체 릴리즈 노트입니다.
macOS Big Sur 11.2 업데이트 – 재시동이 필요함 macOS Big Sur 11.2는 Bluetooth 안정성을 향상하고 다음 문제를 수정합니다.
일부 기능은 일부 지역 또는 일부 Apple 기기에서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