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TV+는 애플이 2019년 11월 1일 출시한 인터넷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 입니다.
참고로 애플TV 와 애플 TV+는 완전히 다른 제품입니다.
애플TV는 애플에서 판매중인 디지털 미디어 플레이어인 셋톱박스 하드웨어 기기이며 애플 TV+는 넷플릭스와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미국에서 2019년 11월 1일 출시했지만 한국에서는 그보다 2년이 늦은 2021년 11월 4일부터 서비스 하기 시작했습니다.
애플 TV+ 플러스는 다른 여타 OTT 서비스와 몇가지 다른 점이 있습니다.
(※OTT(Over The Top): 인터넷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미디어 컨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서비스로 대표적인 서비스로 넷플릭스와 디즈니 플러스 등이 있습니다.)
애플 TV+는 애플 기기를 새로 구입하면 3개월 동안 무료로 이용 할 수 있으며, 월 사용료는 6,500원으로 비교적 저렴합니다.
애플 TV+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는 100% 애플 오리지널 콘텐츠이며, 4K 컨텐츠와 돌비 비전을 제공하는 고품질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애플 TV+의 콘텐츠는 모두 자체 제작하기 때문에 넷플릭스나 다른 OTT 서비스와는 다르게 그렇게 많은 동영상이 있지는 않습니다.
현재 볼 수 있는 영상은 140여개이며 애플은 계속적으로 영상을 추가하고 있으므로, 좀 더 시간이 지나면 많은 콘텐츠를 서비스 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애플 TV+을 맥이나 맥북으로 시청하면 4K 고화질과 공간 음향을 제공하는 환상적인 사운드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 서비스 한 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2년이 넘게 해외에서 서비스 해 왔기 때문에 애플 TV+ 시리즈는 사람들에게 많은 인기가 있습니다.
애플 TV+에서 어떤 드라마를 볼 지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애플 TV+ 시리즈 중 인기 드라마 TOP5를 소개합니다.
애플 TV+ 드라마 인기 순위 TOP 5
1.디킨슨(Dickinson)
- 장르: 코미디
- 시즌 및 에피소드: 시즌 1(10편), 시즌 2(10편), 시즌 3(10편)
- 출연: 헤일리 스타인펠드, 토비 허스, 제인 크라코스키
- 12세 이상 관람가, 4K, Dolby Vison, Dolby Atmos 지원
디킨슨은 에밀리 디킨스 관점으로 19세기를 현대적인 감성과 어조로 새롭게 탄생한 코미디 드라마입니다.
여성 작가들을 인정하지 않던 19세기에 시인이 되겠다는 꿈을 이루기 위해서 노력하는 에밀리 디킨스의 성장하는 이야기 입니다.
디킨스는 2019년에 시즌1이 출시되었으며 2021년에 시즌2와 시즌3가 출시되어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드라마입니다.
시즌3를 마지막으로 디킨스 시리즈는 종료하였습니다.
2. 테드 래소(TED LESSO)
- 장르: 코미디
- 시즌 및 에피소드: 시즌 1(10편), 시즌 2(12편)
- 출연: 제이슨 서디키스, 한나 웨딩햄, 주노 템플
- 12세 이상 관람가, 4K, Dolby Vison, Dolby Atmos 지원
테드 래소는 에미상 최우수 코미디 시리즈, 제71회 미국 작가 조합상 tv 코미디 시리즈 각본상을 수상한 애플 TV+의 대표 드라마입니다.
대학 미식축구 코치인 미국인 테드 래소는 축구 코칭 경험이 전혀 없음에도 불구하고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AFC 리치먼드의 코치로 스카웃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구단주인 레베케 월튼이 이전 구단주인 전남편에게 복수하기 위하여 리치먼드를 망치기 위한 숨은 계략입니다.
그러나 테드 래소의 엉뚱한 성격와 유머로 인해, 그에 대하여 회의적인 사람들이 테드 루소의 놀라운 능력에 사로 잡히기 시작한다는 내용입니다.
테드 래소는 2020년에 시즌1이 출시되었으며, 2021년에 시즌2가 방영되었습니다. 시즌 3 제작 여부는 현재 미정입니다.
3. 미틱 퀘스트(MYTHIC QUEST)
- 장르: 코미디
- 시즌 및 에피소드: 시즌 1(9편), 스페셜(2편), 시즌 2(9편)
- 출연: 롭 매킬헤니, 샤롯트 닉다오, 데이비드 혼스비
- 15세 이상 관람가, 4K, Dolby Vison, Dolby Atmos 지원
미틱 퀘스트는 미틱 퀘스트라는 인기 있는 MMORPG를 제작하는 가상의 비디오 게임 스튜디오를 배경으로 시작합니다.
게임 제작자이자 미틱 퀘스트를 운영하는 이안 그림은 게임의 주요 확장팩을 출시하기 위하여 게임 수석 엔지니어와 수익 책임자 그리고 수석 작가와 논쟁을 벌이면서 일어난 이야기를 다룹니다.
미틱 퀘스트는 2020년에 시즌1이 출시되었으며, 2020년에 스페셜 2편이 공개되었으며, 2021년에 시즌2가 방영되었습니다.
현재 시즌 3와 시즌 4가 확정되어 제작 중입니다.
4. 포 올 맨카인드(FOR ALL MANKIND)
- 장르: 드라마
- 시즌 및 에피소드: 시즌 1(10편), 시즌 2(10편)
- 출연: 조엘 킨나만, 마이클 도맨, 렌 슈미트
- 15세 이상 관람가, 4K, Dolby vison, Dolby Atmos 지원
포 올 맨 카인드는 미국의 SF 드라마이며, 세계 최초의 달 착륙선을 미국이 아닌 소련으로 대체한 역사물입니다.
소련의 로켓 공학자 코롤료프 박사가 암 수술 후에 살아서, 소련이 미국보다 앞서 달 착륙을 성공 한 후에 일어나는 이야기를 재미있게 구성한 SF 드라마입니다.
포 올 맨카인드는 2019년 시즌1이 출시되었으며, 시즌 2는 2021년에 방영되었습니다. 현재 시즌3가 확정되었습니다.
5. 트라잉(TRYING)
- 장르: 코미디
- 시즌 및 에피소드: 시즌 1(8편), 시즌 2(8편)
- 출연: 라프 스폴, 에스터 스미스, 이멜다 스턴론
- 15세 이상 관람가, 4K, Dolby vison, Dolby Atmos 지원
트라잉은 영국 코미디 드라마로 정말 부모가 되고 싶지만 아이를 낳는데 어려움을 겪는 니키와 제이슨 부부의 이야기입니다.
니키와 제이슨 부부는 아이를 정말 원해서 입양을 결정했지만 입양을 위한 과정에서 오는 만만치 않는 문제를 헤쳐 나가는 이야기를 다루었습니다.
노블한 영국식 발음과 재미있는 코미디를 원하시면 트라잉이 딱 맞는 드라마입니다.
트라잉은 2020년 시즌 1이 출시되었으며, 2021년 시즌 2가 방영되었습니다. 현재 시즌 3가 확정되었습니다.
애플 TV+ 인기 드라마는 모두 코미디?
이상으로 애플 TV+ 시리즈 중 인기 드라마 순위 TOP 5를 살펴봤는데요, 재미난 것은 TOP 5에 선정된 4개의 드라마가 모두 코미디 장르입니다.
저도 맨 처음 테드 루소를 시청하면서, 흥미진진하고 유쾌한 내용 때문에 매우 재미있게 본 기억이 있습니다.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애플 TV+에서 전혀 색다른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애플 TV+ 마크 용어의 뜻
마지막 팁으로 애플 TV+ 영상 소개에 있는 마크는 다음을 뜻합니다.
- CC: Closed Caption, 자막을 보이거나 숨길 수 있음
- SDH: Subtitles for the Deaf or Hard-of-Hearing, 청각 장애나 난청이 있는 사용자를 위한 자막
- AD: Audio Description, 시각 장애인을 위한 음성 해설
좋은 정보를 알기 쉽게 전하는 플랜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