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룸버그의 마크거먼(Mark Gurman)은 새로운 디자인과 더 빠른 애플 실리콘 칩 ‘M1X’을 탑재한 신형 맥미니가 몇 달 안에 출시가 예상된다고 전했습니다.
Power On 뉴스레터의 최신호에서 마크거먼은 이전에 언급했던 추가 포트가 있는 새로운 디자인의 고급형 맥미니가 현재의 인텔 맥미니를 대체하여 출시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 내용은 앞으로 몇 달 안에 새로운 고급형 맥미니가 재설계된 맥북프로 14인치와 16인치와 같이 출시 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마크거먼의 고급형 M1X 맥미니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지난 가을 애플 실리콘 칩으로 전환하기 위해 애플은 3대의 맥을 출시하면서 구형 인텔 맥미니 디자인에 M1 칩을 탑재하여 출시했습니다.
맥미니는 비디오 스트리밍 같은 일반적인 작업에 사용되지만 많은 사람들이 소프트웨어 개발, 서버 또는 비디오 편집 용도로도 사용합니다.
애플은 이러한 내용을 알고 있으므로 지금까지 인텔칩 맥미니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고급형 M1X 맥미니가 출시된다면 지금 판매되는 인텔 맥미니는 사라 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새로운 고급형 맥미니는 업데이트 된 디자인과 더 많은 포트가 장착됩니다.
애플 유출자 존 프로서는 5월에 신형 맥미니의 랜더링을 공유했었습니다.
존프로서의 랜더링에 의하면 신형 맥미니는 비행기 창문에 사용되는 ‘플렉시글래스’ 상판과 마그네틱 전원 포트를 특징으로 합니다.
올 가을 애플은 아이폰 13, 애플워치 7, 신형 맥미니, 신형 아이패드 9세대, 에어팟 3세대, 완전히 재설계된 맥북프로 14인치와 16인치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번 마크거먼의 보고서로 인해 애플은 맥북프로 14인치와 16인치 그리고 맥미니를 같이 출시 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애플은 작년 11월에 M1칩을 탑재한 맥미니, 맥북에어, 맥북프로 13인치를 출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