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출시가 예상되는 맥북으로는 맥북프로와 맥북에어, 맥 데스크탑으로는 아이맥, 맥미니, 맥프로 그리고 맥 스튜디오 등이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루머를 기반으로 2023년 애플의 차세대 신제품인 맥북프로, 맥북에어, 아이맥, 맥미니, 맥프로 그리고 맥 스튜디오의 새로운 기능과 예상 출시일 등을 정리했습니다.
M2 Pro/M2 Max 맥북프로 14인치와 16인치
현재 판매중인 맥북프로 14인치와 16인치는 2021년 10월에 발표한 모델로 출시된 지 벌써 1년이 넘었습니다.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된 맥북프로 14인치와 16인치는 M1 Pro/M1 Max 칩을 탑재한 최초의 하이엔드 맥북프로입니다.
출시된지 1년이 지났기 때문에 차세대 맥북프로 14인치와 16인치가 2022년 10월에 출시 될 것으로 예상했지만 결국은 2023년 출시로 연기되었습니다.
블룸버그 통신의 마크거먼에 의하면 M2 Pro/M2 Max 칩을 탑재한 차세대 맥북프로 14인치와 16인치는 2023년 상반기에 출시될 것이라고 합니다.
애플은 2021년 4월에 봄 이벤트를 통해서 M1 아이맥, 신형 애플 TV, 에어태그 그리고 아이패드를 발표했습니다.
지난 4월 봄 이벤트와 같이 애플은 2023년 봄 이벤트를 개최하여 신형 맥북프로 14인치와 다른 애플 신제품을 출시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바에 의하면 신형 맥북프로 14인치와 16인치는 큰 디자인 변화없이 M2 Pro/M2 Max 칩으로 업그레이드 되어 성능 개선과 배터리 효율이 향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15.5인치 맥북에어
현재 판매중인 M2 맥북에어는 올 6월에 출시된 최신 모델입니다.
M2 맥북에어는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얇고 가벼운 폼 펙터로 이전까지의 쐐기 모양의 디자인과는 완전히 다른 디자인입니다.
M2 맥북에어는 13인치 디스플레이와 M2 칩을 탑재하였으며, 미드나이트, 스타라이트, 스페이스 그레이 그리고 실버의 4가지 색상을 제공합니다.
M2 맥북에어는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은 신제품으로 차기 모델 출시는 가까운 시일 내에는 발표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러나 맥북에어 라인업에 새로운 맥북에어 모델이 2023년 출시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컨설턴트 로스영에 따르면 애플은 빠르면 2023년 봄에 15.5인치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맥북에어를 발표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새로운 맥북에어는 13인치보다 큰 화면인 15.5인치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맥북에어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15.5인치 맥북에어는 M2 맥북에어와 동일한 디자인으로 대형 포스터치 트랙패드, 펑션키 키보드, 맥세이프 충전 포트 등의 기능이 포함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15.5인치 맥북에어가 출시되면 맥북프로 14인치와 16인치의 중간 포지션에 위치할 것으로 보이며 지금까지 출시한 맥북에어중 역대 가장 큰 맥북에어가 될 것입니다.
M3 아이맥
현재 판매중인 아이맥은 2021년 4월 M1 칩을 탑재하여 출시되었습니다.
M1 칩의 뛰어난 성능 덕분에 아이맥은 더 얇은 폼 팩터로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출시되었습니다.
M1 아이맥은 24인치의 얇은 디스플레이 디자인과 다양햔 색상을 제공하며 키보드와 마우스 역시 아이맥과 같은 색상으로 제공합니다.
애플이 21.5인치 및 27인치 아이맥을 단종함에 따라 아이맥 24인치는 현재 애플에서 판매중인 유일한 아이맥입니다.
차세대 아이맥 역시 현재와 같은 24인치 모델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블룸버그 통신의 마크거먼에 의하면 아이맥 24인치의 후속 모델로 M3 칩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2023년도에도 출시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신형 아이맥은 큰 디자인 변화없이 M3 칩을 탑재하고 성능이 향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 다른 루머로 현재 단종된 ‘아이맥 프로’를 하이엔드 아이맥 라인업으로 개발하고 있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마크거먼에 의하면 애플 내부적으로 새로운 하이엔드 아이맥 모델을 계획하고 있지만 제품 개발이 지연되고 있다고 했습니다.
M2 Pro/M2 Max 맥미니
맥미니는 맥 모델 중 가장 작고 휴대성이 뛰어난 맥 데스크탑 모델로, 휴대성과 뛰어난 기능을 가진 가성비 좋은 모델입니다.
현재 판매중인 맥미니는 2020년 11월에 출시한 애플 최초 실리콘 칩인 M1 칩을 탑재한 최초의 맥 데스크탑 모델입니다.
M1 칩을 탑재한 최초의 맥 데스크탑 모델이었지만 2년이 지난 지금까지 다음 모델이 출시되지 않고 있습니다.
애플이 차세대 맥미니를 개발중이라는 루머가 엄청 많았지만, 결국은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현재 차세대 맥미니에 대한 가장 유력한 루머로는 마크거먼의 주장입니다.
블룸버그의 마크거먼은 애플이 현재 M2 Pro/M2 Max 칩을 탑재한 맥미니의 2023년 출시를 위해 테스트하고 있다고 말했지만 그 이외의 내용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현재의 맥미니 디자인은 12년간 동일한 디자인으로 알루미늄 유니바디의 일체형 박스 디자인입니다.
애플이 신형 맥미니의 디자인을 그대로 유지할지 아니면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개발하고 있는지에 대한 내용은 지금까지 알려진 바가 거의 없습니다.
애플은 아직까지 M1 맥미니와 인텔칩 맥미니를 계속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M2 Ultra 맥 프로
애플의 가장 강력한 맥 컴퓨터인 맥 프로는 출시된 지 3년이나 지났습니다.
현재 맥 프로는 애플 실리콘으로 전환되지 않은 유일한 맥 라인업으로 아직까지 인텔칩으로 구동됩니다.
알려진 바에 의하면 애플은 실리콘 맥 프로를 테스트 했지만 제품 개발 과정에 몇 가지 문제가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마크거먼의 주장에 따르면 애플은 신형 맥 프로에 M2 Ultra 및 M2 Extreme 칩을 장착할 계획에 있었으나 최근 계획을 수정하여 M2 Ultra 칩 한 모델만 개발한다고 합니다.
M2 Ultra 칩은 최대 24코어 CPU, 76코어 GPU 및 최대 192GB 램으로 설계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M2 Extreme 칩은 최대 48코어 CPU와 최대 최대 152코어 GPU를 탑재 할 것으로 예상했지만 비용 및 제조 공정의 문제로 인해 계획이 수정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맥 프로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지금과 크게 달라지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2023년 내에 출시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M2 Max/M2 Ultra 맥 스튜디오
실리콘 맥 프로가 출시되지 않은 이 시점에서 맥 스튜디오는 애플 데스크탑 컴퓨터 중 가장 강력한 모델입니다.
2022년 3월 출시한 맥 스튜디오는 맥 미니와 비슷한 디자인으로 더 큰 폼 펙터에 강력한 성능과 더 많은 포트로 무장하여 뛰어난 확장성을 제공합니다.
맥 스튜디오에 장착된 칩은 M1 Max 칩과 M1 Ultra 칩으로,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신형 맥 스튜디오에 대한 루머는 별로 없습니다.
그렇지만 예상되는 차기 모델에는 M2 Max 칩과 M2 Ultra 칩으로 업그레이드 되어 출시될 가능성은 있습니다.
최근 긱벤치에서 발견된 벤치마크 점수에서 애플이 M2 Max 칩을 장착한 신형 맥 스튜디오 모델을 테스트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애플이 예전처럼 칩만 업그레이드하여 기존 모델을 리프레시하여 출시되는 것을 감안한다면 2023년에 리프레시 모델이 출시될 수도 있습니다.
2023년 애플 맥 신제품 출시 예상일 정리
2023년에는 여러분이 기다리는 맥 컴퓨터가 꼭 출시되길 기원하며 출시 예상일을 정리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아쉬운 점은 아이맥 27인치 모델의 단종입니다.
아이맥 24인치 모델을 출시하면서 왜 애플은 아이맥 27인치를 출시하지 않았는지 아직도 이해하기 힘듭니다.
‘아이맥 프로 27인치’ 모델을 출시할 지 아니면 ‘아이맥 27인치’ 모델을 출시할 지는 모르겠지만 가까운 시일내에는 아이맥 27인치 모델을 보기는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 지금 사면 ‘망하는’ 애플 기기 10가지
• 애플 신제품 출시가 예상되는 애플 구형기기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