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2세대, 에어팟 프로, 에어팟 맥스 펌웨어 4A400 주요 업데이트 내용
애플은 오늘(10.6) 에어팟 2세대, 에어팟 프로, 에어팟 맥스의 펌웨어 4A400 업데이트를 배포하였습니다.
이전 펌웨어 버전은 에어팟 2세대와 에어팟 프로는 3E751 버전, 에어팟 맥스는 3E756 버전이었습니다.
또한 애플은 이번에 비츠 솔로 프로, 파워비츠 4 그리고 파워비츠 프로의 펌웨어 4A394 업데이트도 배포했습니다
애플은 에어팟 2세대, 에어팟 프로, 에어팟 맥스 펌웨어 4A400 업데이트의 릴리즈 노트를 발표하지 않았으므로 확실하게 어떤 내용이 업데이트 되었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 한 결과 청력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을 위한 iOS15의 새로운 기능인 에어팟 프로의 빔포밍 마이크를 이용한 대화 부스트 기능(Conversation Boost)이 추가 되었습니다.
대화 부스트 기능(Conversation Boost)은 빔포밍 마이크가 있는 에어팟 프로에서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설정 > 손쉬운 사용 > AirPods > 오디오 손쉬운 사용 설정 > 오디오 조정 > 오디오 설정 사용자화 에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설정 중에 청력도를 추가하겠습니까? 화면에서는 “청력도 사용 안 함“을 선택하여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제어센터에서 바로 액세스 하기 위해서는 설정 > 제어센터 > 듣기 지원 항목을 제어센터에 추가하면 바로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나의 찾기 앱에서는 에어팟 프로와 에어팟 맥스의 분실 모드 기능이 추가되어, “찾으면 알리기” 기능, 다른 사람이 이어폰을 사용하지 못하게 하는 “페어링 잠금” 기능 그리고 습득한 사람이 주인에게 연락 할 수 있도록 전화번호나 이메일을 남길 수 있는 “메시지 남기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나의 찾기에서 에어팟 프로나 에어팟 맥스가 블루투스 범위 내의 가까운 위치에 있는 경우 찾기 기능을 통해서 찾거나, 사운드 재생 기능을 사용하여 이어폰을 추적 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다른 사람이 소유한 애플 기기에서 에어팟 프로 및 에어팟 맥스를 나의 찾기 앱에서 찾을 수 있는 기능도 업데이트 되었으나 국내에서는 나의 찾기 앱을 지원하지 않으므로 큰 의미는 없습니다.
에어팟, 에어팟 프로, 에어팟 맥스의 펌웨어 업데이트는 별도의 업데이트 방법이 없으며 애플에서 에어팟 업데이트를 푸시하게 되면 무선으로 자동 업데이트 됩니다.
단지 에어팟 및 에어팟 프로의 펌웨어 버전을 확인함으로써 업데이트 여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에어팟 프로, 에어팟 맥스 프로의 펌웨어 버전은 설정 앱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홈화면의 설정 앱 > Bluetooth > AirPods > ⓘ 표시 탭
보다 자세한 업데이트 방법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Note: 플랜김은 쿠팡과의 제휴 파트너스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