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WWDC20) 일정 발표

키노트 발표, Platforms State of the Union, 100개 이상의 엔지니어링 세션, 완전히 새로워진 개발자 포럼, 1천 명 이상의 애플 엔지니어들과 함께하는 1:1 랩 등으로 구성된 WWDC20은 다음주 일주일간 6월 22일(월)부터 6월 26일(금)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미국시간 기준)

올해로 31주년을 맞이하는 WWDC20는 6월 22일(월)부터 26(금)일까지 사상 최초의 온라인 진행으로 2,300만 명이 넘는 전 세계 애플 개발자 커뮤니티를 한 데 불러 모으며 역대 최대 규모의 WWDC가 될 예정이다.

애플은 오늘 키노트 및 Platforms State of the Union 일정을 포함한 WWDC20 라인업과 개발자들이 iOS, iPadOS, macOS, tvOS 및 watchOS의 미래에 대해 배우고 애플엔지니어들과 교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특별 이벤트 키노트

6월 22일(월) 오전 10시(미국 쿠퍼티노 현지 시간), 한국은 6월 23일(화) 새벽2시

올 해 후반에 모든 애플 플랫폼에 적용되는 새로운 혁신과 업데이트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키노트 발표는 apple.com, 애플 개발자 앱, 애플 개발자 웹사이트, 애플 TV 앱 및 유튜브를 통해 Apple Park에서 직접 스트리밍되며, 스트리밍의 종료 후엔 온디멘드 재생이 가능하도록 제공될 예정이다.

Platforms State of the Union

6월 22일(월) 오후 2시 (미국 쿠퍼티노 현지 시간), 한국은 6월 23일(화) 오전 6시

iOS, iPadOS, macOS, tvOS 및 watchOS 전반에서 최신의 발전을 이루도록 매진하고 있는 애플 엔지니어링 리더들로부터 직접 들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애플 개발자 앱 및 애플 개발자 웹사이트를 통해 온디맨드로 제공될 예정이다.

100개 이상의 엔지니어링 세션

6월 23일(화) ~ 26일(금)

6월 23일(화)부터 개발자들은 애플 엔지니어들이 주도하는 100개 이상의 기술 및 디자인 관련 세션을 통해 차세대 앱을 구축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매일 오전 10시(미국 쿠퍼티노 현지 시간) 동영상이 게시되며 아이폰, 아이패드 및 애플 TV의 애플 개발자 앱과 애플 개발자 웹사이트에서 제공될 예정이다.

완전히 새로워진 애플 개발자 포럼

새로운 디자인 6월 18일(목) 공개

완전히 새로워진 애플 개발자 포럼은 개발자 커뮤니티를 천 명 이상의 애플 엔지니어들과 연결해 질문에 대해 답을 주고 기술 토론에 참여하도록 할 예정이다.

WWDC의 첫 날부터, 누구든지 포럼의 토론 내용을 검색 및 확인해서 계속 따라갈 수 있고, 애플 개발자 프로그램 회원은 자신의 질문을 게시해 애플 전문가로부터 직접 배울 수 있다.

1:1 개발자 랩(예약제)

6월 23일(수) ~ 26일(금)

개발자들은 애플 플랫폼의 최신 발전을 구축하는 데 도움을 준 애플 엔지니어들과의 만남을 요청, 1:1 기술 지도와 새로운 기능의 구현 방법에 대한 심도 있는 상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개발자 랩은 공간이 마련되는 대로 애플 개발자 프로그램 회원들을 대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6월 16일(화), 애플은 연령에 상관없이 학생이라면 누구나 자신만의 Swift Playground를 제작해 코딩에 대한 애정을 선보일 수 있도록 한 Swift 학생 공모전 (Swift Student Challenge)의 최종 선정자 명단을 발표해 전 세계의 학생 개발자들을 축하할 것이다.

개발자들에게는 애플 개발자 앱을 다운로드하고 6월 22일 이전에 공유될 추가적인 WWDC20 정보를 확인하기를 권장한다.

정보는 애플 개발자 웹사이트 및 이메일을 통해서도 제공될 예정이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