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아이맥 27인치 분해 동영상

새로운 27인치 아이맥 2020 모델의 내부 변경 내용을 최근 OWC에서 공유하였습니다.

지난 8월 5일 발표한 2020년형 27인치 아이맥은, 10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 AMD 라데온 프로 5000 시리즈 그래픽, 최대 128GB의 메모리, 최대 8TB의 스토리지, 1080p 페이스 타임 카메라, 트루톤 및 나노-텍스쳐 글래스 옵션의 디스플레이 화면, 고음질의 스피커 그리고 스튜디오급 마이크를 탑재하였습니다.

2020년 아이맥 27인치 변경 사항

  • 카메라가 LCD에 부착되어 있으므로, 아이맥을 오픈 할 때 세 번째 케이블을 제거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 하드디스크(HDD)가 없습니다.(SATA 커넥터는 로직보드에 위치해 있습니다.)
  • 추가 마이크가 케이스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특히, 백라이트에 가까운 로직보드에 연결된 추가 케이블이 있습니다. 다른 케이블은 기존 모델과 동일합니다.
  • 4TB, 8TB SSD 모델용 숄더 포인트가 있습니다.

2020년 27인치 아이맥 모델의 가장 큰 업그레이드는 SSD 장착입니다. 이제는 더 이상한 하드디스크가 없습니다.

분해를 한 OWC에서는 이러한 이유 때문에 이번 신모델의 분해가 더 빨라졌다고 하였습니다.

더 이상 컴퓨터에 SATA 커넥터가 없으며, 소형 SSD가 메인보드에 직접 납땜으로 부착되어 있습니다.

대신 4TB 및 8TB 구성에서는 추가로 SSD를 장착 할 수 있도록 확장보드용 새로운 숄더 조인트가 있습니다.

그러나 256GB, 512GB, 1TB, 2TB 구성에서는 확장보드가 없습니다.

2020년 27인치 모델은 더 이상 하드디스크를 사용하지 않으므로 내부에는 여유 공간이 많이 남았으나, 애플은 비용 절감인지 아이맥 프로에 있는 추가 냉각은 아이맥 27인치 모델에는 적용하지 않았습니다.

또 다른 내부 변경 사항은 케이스 하단에 추가 마이크가 부착되어 있으며 다른 마이크는 기존 모델과 동일한 위치에 있습니다.

새로운 1080p 페이스타임 카메라가 LCD에 부착되어 있으므로 기기를 열 때 세번째 케이블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특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Apple-shop

이 밖에 다른 내부 시스템은 기존과 동일한 전원공급장치, 냉각핀, 소켓 CPU 및 헤드폰 잭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이번 모델은 고음질의 스피커로 업그레이드 하였다고 하였으나, 스피커 외형은 기존 모델과 동일한 형태입니다.

이전 모델과 호환성

결론적으로 2020년 아이맥 27인치 모델의 내부 구성은 이전 모델과 거의 동일함으로 고장 수리나 비용은 크게 차이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대부분의 부품이 이전 모델과 호환 될 것으로 보입니다.

2020년 아이맥 27인치 모델 역시 이전 모델과 동일하게 후면의 메모리 장착부 덮개를 통해서 메모리를 쉽게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MacRum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