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tchOS 7 워치페이스 공유 기능

애플은 지난주 iOS 14, iPadOS 14, watchOS 7 업데이트를 출시하였습니다.

각 OS의 가장 핵심적인 기능을 한 가지씩만 추천한다면, iOS 14는 위젯 기능, iPadOS 14는 손글씨 입력 기능, watchOS 7는 워치페이스 공유 기능 일 것입니다.

특히 watchOS 7의 워치페이스 공유 기능으로 인하여 이제는 번거롭게 애플워치 페이스를 만들지 않고 만들어진 워치페이스를 손쉽게 다운 받아서 커스터마이징 하여 사용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buddywatch, 애플워치 워치페이스 다운로드 및 이용방법

buddywatch는 애플워치 페이스 공유 웹사이트(https://buddywatch.app) 입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 화면과 같이 수 많은 애플워치 페이스가 우리를 반겨줍니다. 사이트 구성은 간단합니다. 다양한 워치페이스로 꾸며진 메인 화면과 상단에는 워치페이스 스타일별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맘에 드는 워치페이스를 선택하면, 워치페이스의 이름과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화면 하단의 Download 링크를 클릭하면 ‘워치페이스이름.watchface’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Apple-shop

여기서 살짝 주의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다운로드 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아이폰이나 애플워치로 워치페이스 파일을 보내야 되는데,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아이클라우드 폴더에 저장하여 아이폰의 파일 앱에서 불러와서 설정해줘야 합니다.

조금은 번거로우므로, 이 사이트는 아이폰의 사파리에서 접속하여 다운로드 하는게 편합니다.

아이폰의 사파리에서 접속하여 DOWNLOAD를 탭하면, 애플워치용 시계 페이스를 다운로드 한다는 팝업창이 뜹니다.

허용을 탭하여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애플워치 페이스가 추가되는데, 이 때 애플워치 페이스를 만들기 위해서 사용한 컴플리케이션이 있으면 앱스토에서 설치하여 페이스를 추가하게 됩니다.

간혹 유료 컴플리케이션이 있으므로 다운로드 할 때, 꼭 확인하여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워치페이스 설치가 완료되면 ‘시계페이스가 추가됨’이라는 설치 화면을 볼 수 있으며, 나의 페이스 항목에 새로운 워치페이스가 추가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watchOS 7 의 애플워치 공유 기능 덕분에 이제는 애플워치 페이스의 자유도가 상당히 높아졌습니다. 100% 커스터마이징은 아니지만 이제는 어느 정도 사용자들이 자유롭게 워치 페이스를 바꾸게 되었습니다.

마치며

이제는 애플에서 제공하는 획일적인 워치페이스에서 벗어나서 각자의 개성에 맞는 워치페이스를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플랜김이 제작한 구찌 애플페이스 한 번 해 보시는 건 어떠세요?

Gucci Watchface for applewatch

※GUCCI 글자가 안 보이면, watch 앱 > 시계 > 모노그램 > GUCCI <— 입력하시면 됩니다. ^^;

감사합니다.

애플워치SE 최저가 사러 가기

Note: 플랜김은 쿠팡과의 제휴 파트너스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