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맥북프로 15인치 배터리 리콜 서비스 발표

애플은 6월20일, 배터리 고장문제로 인해 2015년 9월부터 2017년 2월 사이에 판매한 MacBook Pro Retina 15인치 모델의 배터리 리콜 및 교체 프로그램을 발표했습니다.

문제가 있는 배터리는 과열되어 화재 위험이 있으며, 애플의 지침에 따라 배터리 교체단계를 진행하는 동안 맥북 사용을 중단해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애플은 리콜 프로그램 페이지에 맥 일련번호를 입력하여 배터리 교체가 필요한 장비를 확인 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이번 리콜은 MacBook Pro Retina 15인치 모델에만 해당되며, 2016년 이후에 출시되는 모델은 영향이 없다고 합니다.

2015년 출시된 MacBook Pro Retina 15인치 모델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Apple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에서 수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애플은 요청되는 모든 MacBook Pro 는 애플 수리 센터로 보내져 서비스 지원이 될 것이며, 서비스 처리 완료 시기는 1~2주정도 소요될 수 있다고 하며, 배터리 교체는 무료라고 합니다.

올해 초 화재가 발생하여 연기가 난 MacBook Pro 에 대한 동영상이 Twitter와 Reddit에서 공개되었는데, 이 문제의 장비는 2015년 MacBook Pro Retina 15인치 모델이라고 합니다.

맥북 배터리 화재 사진

영향을 받은 MacBook Pro Retina 15인치 모델이 과열되어 화재를 당할 위험이 있으므로 해당되는 장비를 사용하시는 사람들은 Apple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에 문의하여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를 하여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