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2월 출시 아이맥, 3년 만에 단종

지난 3월 20일, 애플은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아이맥 프로 메뉴를 삭제하였습니다.

아이맥 프로 메뉴는 완전히 삭제되었으며, 이제 더 이상 애플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아이맥 프로를 구입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아이맥 프로를 구입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이제 27인치 아이맥의 옵션을 변경하여 구입하든가 아니면 아직은 재고가 있는 오픈 마켓에서 구입 해야 합니다.

2017년 출시한 아이맥 프로는 10 코어 Xeon W 프로세서를 탑재한 블랙 디자인의 5K 모니터로 구성된 애플의 하이엔드 데스크탑 모델이며, 국내 판매 가격은 630만원이었습니다.

Apple-shop

애플은 현재 애플 실리콘 칩을 장착한 더 얇은 베젤의 Pro Display XDR 디자인의 신형 아이맥을 개발 중에 있습니다.

그러므로 성능 좋은 아이맥을 기다리시는 분들은 신형 아이맥이 출시될 때까지 조금 더 기다리시는 게 좋겠습니다.

21.5인치 아이맥 512GB, 1TB SSD 구성 옵션 삭제

이제 애플 온라인 스토어에서 21.5인치 아이맥의 저장 장치는 2가지 옵션만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이전까지만 해도 512GB와 1TB로 SSD를 CTO로 구성하여 구입 할 수 있었지만 이제 사이트에서 구성 옵션 자체가 사라졌습니다.

이제 애플 온라인 스토어에서 21.5인치 아이맥은 오직 256GB SSD와 1TB 퓨전 드라이브로만 구성하여 구입 할 수 있습니다.

제품 재고의 문제인지 아니면 오랜동안 들려온 루머인 24인치 아이맥 출시에 따른 변경 사항인지 알려진 바는 없습니다.

24인치 신형 아이맥의 출시일은 올해 말로 예상하고 있는데, 애플의 21.5인치 아이맥 구성 옵션의 변경사항으로 출시일이 가까워 진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21.5인치 아이맥은 이제 단종 될 것으로 예상되며, 21.5인치가 필요하신 분은 지금 구입하시든가 아니면 신형 24인치 아이맥을 기다리시는 게 좋겠습니다.

현재 애플의 행보를 볼 때 루머의 신형 아이맥과 24인치 아이맥을 곧 구경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