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애플 전문 사이트인 맥루머에서는 지금까지 떠돌았던 아이폰13의 루머와 CAD 도면 그리고 랜더링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더미 모델을 입수하였습니다.

이런 더미 모델 또는 목업 모델은 때때로 케이스 제조업체에서 만들어지며, 애플 제조 파트너에서 유출된 스펙과 세부 내용을 기반으로 만들어지곤 합니다.

이번에 맥루머에서 입수한 아이폰13, 아이폰13 미니, 아이폰13 프로, 아이폰13 프로 맥스의 더미 모델은 지금까지 떠돌았던 많은 루머와 일치합니다.

기본적으로 아이폰13 라인업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아이폰12 라인업과 거의 유사한 것으로 보입니다.

일부 아이폰13 모델이 두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전체적인 디자인은 크게 변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13 모델 디자인의 루머 중 가장 많았던 루머는 노치 크기의 변경입니다.

유출된 아이폰13 더미 모델의 노치를 보면 중앙에 있던 마이크는 상단 베젤로 재배치되었으며 크기 역시 작아졌습니다.

Apple-shop

더미 모델에서 찾을 수 있는 또 다른 변경사항으로는 후면 카메라 디자인입니다.

루머에 의하면 현재 아이폰12 프로 모델에서만 제공하는 센서 시프트 광학 이미지 흔들림 보정 기능을 아이폰13 라인업 전체 모델에 적용할 것이라는 루머가 떠돌았는데 이 루머를 뒷받침 하듯이 아이폰12 더미 모델에서는 카메라 배열이 대각선으로 변경되어 있습니다.

카메라 배열이 대각선으로 변경되면서 후면 후레쉬와 마이크 역시 대각선으로 변경되어 재배치되었습니다.

또한 더미 모델의 아이폰13 프로와 아이폰13 프로 맥스 모델의 후면 카메라 범퍼를 보면 아이폰12 모델 대비 훨씬 커졌습니다.

이 역시 아이폰13 프로 모델의 카메라가 크게 개선된다는 루머를 뒷받침하는 디자인으로 보입니다.

기타 다른 변경사항으로는 SIM 카드 트레이와 볼륨 버튼의 위치가 약간 변경된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더미 모델들이 아이폰13 모델의 정확한 디자인은 아닐 수 있지만 아이폰13 모델들은 전체적으로 아이폰12 모델과 유사한 디자인을 유지 할 것으로 보입니다.

루머에 의하면 아이폰13 모델은 개선된 5G 통신, 더 빠른 A15칩이 탑재 될 것으로 예상되며 아이폰13 프로 라인업에서는 120Hz 프로모션 디스플레이를 지원 할 것이라고 합니다.

아이폰13 모델의 예상 출시일은 9월 중순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MacRum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