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14.7 업데이트 버그 발생

금일(7.20) 애플은 iOS 14.7 업데이트를 배포하였습니다.

애플은 금일 업데이트 후에 iOS 14.7 버그로 인하여 터치 ID가 있는 아이폰에서 애플워치를 자동으로 잠금 해제 할 수 없는 문제에 대하여 인식하고 임시 사용 방법을 공지하고 향후 업데이트에서 해결 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아이폰으로 애플워치 잠금 해제 기능은 애플워치를 착용하고 있는 경우 아이폰을 잠금 해제하면 애플워치도 자동으로 잠금 해제 되는 기능입니다.

iOS 14.7 업데이트 버그 내용

iOS 14.7의 버그는 터치 ID가 있는 아이폰 모델에서 아이폰을 잠금 해제 할 경우, 애플워치가 자동으로 잠금 해제가 되지 않는 버그입니다.

그러므로 터치 ID가 있는 아이폰 모델에서 이 버그가 발생하면, 애플워치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애플워치에 직접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애플에 의하면 애플워치를 손목에 차고 있으면 비밀번호를 1번만 입력하면 된다고 합니다.

문제는 애플워치의 비밀번호를 잃어버린 경우, 더 이상 아이폰으로 애플워치가 잠금해제 되지 않으므로 애플워치를 재설정해야 됩니다.

애플은 이 문제에 대하여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할 것이라고 하였으므로, 혹시 터치 ID가 있는 아이폰을 가지신 분들 중 아직 업데이트 하지 않으신 분들은 향후 업데이트가 나온 후에 업데이트 하시는게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