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정확한 정보를 유출한 트위터 계정 “Dylandkt”는 아이맥 27인치의 차세대 모델인 하이엔드 아이맥(32인치 아이맥으로 추정)이 올해가 아니라 2022년에 출시 될 것이라고 트윗했습니다.

Dylandkt는 하이엔드 아이맥이 2021년 4분기에 출시 될 M1X칩 탑재 모델인 맥북프로 제품군과 같이 출시 되지 않을 것이라고 트윗했습니다.

그 이유는 애플이 M1X칩을 탑재한 맥북프로를 출시 할 때, 제품끼리 경쟁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M1X칩을 탑재한 차세대 아이맥 출시를 2022년으로 연기한 것이라고 했습니다.

이전에 Dylandkt 는 “M1X” 애플 실리콘 칩은 신형 맥북프로와 더 크고 강력한 차세대 아이맥 모델에 탑재 될 것이라고 강력하게 주장했습니다.

이런 내용으로 볼 때 신형 맥북프로 14인치와 16인치 모델은 9월에서 11월 사이에 출시 될 것으로 보입니다.

블룸버그의 저널리스트 마크 거먼 역시 M1X 또는 M2X칩이 새롭게 디자인 된 더 큰 아이맥에 탑재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지만, 차세대 아이맥 출시일에 대한 세부 정보는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지금까지 애플이 더 큰 버전의 하이엔드 아이맥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었는데, 올해 초 아이맥 24인치 모델을 출시하기 위해 하이엔드 아이맥의 개발을 일시 중지했었습니다.

차세대 아이맥에 새로운 M1X 또는 M2X칩이 탑재 된다면 현재 출시되어 있는 M1 아이맥 24인치의 성능을 크게 압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시가 예상되는 하이엔드 아이맥은 더 얇은 디자인, 스튜디오 품질의 마이크 그리고 더 강력한 애플 실리콘칩을 탑재하고 아이맥 24인치 모델에서 선 보인 각종 기술 등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Dylandkt는 과거 애플의 제품 출시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정확하게 예측했습니다.

Dylandkt는 2020년 11월에 “신형 아이패드 프로 모델에 M1칩이 탑재 될 것”이라고 주장했었는데, 이는 신형 아이패드 모델이 출시 되기 5개월 전이었습니다.

또한 올해 초 24인치 아이맥이 출시되기 전 Dylandkt는 “재설계된 아이맥 24인치가 아이맥 21인치만을 대체하고 M1X칩이 아닌 M1칩이 탑재 될 것”이라고 정확하게 예측했습니다.

그러므로 Dylandkt의 차세대 아이맥에 대한 내용은 상당히 신뢰 할 만합니다.

이 외에 Dylandkt의 최근 트윗에 의하면 M2칩을 탑재한 최초의 맥은 맥북에어이며 2022년 상반기에 출시 될 것이라고 하였으며, LiDAR 스캐너는 아이폰 13의 ‘프로’ 모델에만 탑재 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MacRum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