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 ‘맥세이프 배터리팩’ 리뷰

애플은 지난 7월 13일 맥세이프 배터리팩을 12만 9천원에 애플 온라인 스토어에 공식 출시하였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애플 맥세이프 배터리팩은 아이폰12용으로 설계되어 아이폰 12 라인인 아이폰 12, 아이폰12 미니, 아이폰 12 프로, 아이폰 12 프로 맥스에서 맥세이프 방식으로 충전합니다.

다행히 Qi 방식을 지원하여 구형 아이폰도 충전 할 수 있으나 맥세이프 방식을 지원하지 않으므로 자석처럼 붙어 있지는 않습니다.

맥세이프 배터리팩은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7월 13일 공개하긴 했지만 국내에서는 아직까지 구입할 수 없는 관계로 맥루머의 수석 편집장인 줄리 클로버의 자료로 대신 정리하였습니다.

맥세이프 배터리팩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아이폰 12 모델의 뒷면에 자석으로 착 달라 붙도록 설계되었습니다.

Apple-shop

맥세이프 배터리팩의 크기는 아이폰 12 미니의 뒷면 카메라 프레임 아래로 꽉 차는 크기이며, 아이폰 12 미니를 제외한 다른 모델에는 부착 한 후 공간이 좀 남습니다.

또한 애플 맥세이프 배터리팩의 두께는 11mm로 생각보다 꽤 두껍습니다.

아이폰 12의 두께가 7.4mm이므로 맥세이프 배터리팩의 두께는 아이폰 12 보다 1.5배 두꺼운 셈입니다.

그러므로 아이폰 12에 맥세이프 배터리팩을 부착하면 두께는 상당히 두꺼워져서 주머니에 넣고 다니기는 좀 힘들어 보입니다.

다행히 맥세이프 배터리팩의 무게는 115g으로 162g인 아이폰 12 보다 가볍습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의 맥세이프 배터리팩 이미지를 보면 실리콘 케이스처럼 부드러운 재질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맥세이프 배터리팩은 부드러운 재질이 아닌 단단한 재질의 흰색 플라스틱 재질로 약간 미끄럽습니다

그러므로 먼지가 잘 붙지 않고 지저분해지지 않는 장점이 있는 반면 플라스틱 재질이므로 기스나 흠집에 취약합니다.

현재 맥세이프 배터리팩은 흰색 한 가지 모델만 판매하고 있으며 나중에 다른 색상이 출시 될지는 알 수 없습니다.

맥세이프 배터리팩을 아이폰에 부착하면 자석이 강력해서 정확한 위치에 착 하고 붙습니다.

아이폰에 맥세이프 배터리팩을 부착한 채로 흔들어도 떨어지지 않고 잘 부착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옆으로 밀면 미끄러지져서 떨어지기 때문에 주머니에 넣을 때 약간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맥세이프 배터리팩의 용량은 11.12Wh 이지만 대부분의 아이폰 12 모델을 완전 충전하지는 못합니다.

맥세이프 배터리팩의 용량은 아이폰 12 배터리의 용량인 10.78Wh 보다 크지만 무선 충전 방식으로 인하여 다소의 전력 손실과 충전 효율이 떨어져서 100% 완전히 충전 하지는 못합니다.

충전 속도는 외부 열이나 여러 요소에 영향을 받을 수 있으며, 열 문제로 인하여 이동 중에는 급속 충전이 아닌 5W로 충전됩니다.

맥세이프 배터리팩의 충전 포트는 라이트닝 포트로 20W 이상의 전원 어댑터를 연결하면 자체 충전되면서 아이폰을 15W로 충전합니다.

재미난 것은 맥세이프 배터리팩은 애플 최초의 역 무선 충전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아이폰 12에 라이트닝 케이블 꽂고 맥세이프 배터리팩을 부착하면 아이폰 12와 맥세이프 배터리팩 모두 충전됩니다.

그러나 맥세이프 배터리팩은 라이트닝 케이블(또는 아이폰)로만 충전되며 맥세이프 충전기로는 충전되지 않습니다.

또한 맥세이프 배터리팩은 Qi 기반 장치를 지원하므로 맥세이프의 자석 기능 없이 무선 충전기능이 있는 에어팟과 구형 아이폰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는 Qi 충전을 지원하지 않으므로 애플워치 충전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맥세이프 배터리팩은 아이폰에 맥세이프 케이스를 사용하는 경우에만 충전 할 수 있으며, 맥세이프 지갑 같은 액세서리는 제거한 후에 충전해야 합니다.

iOS 14.7에서 맥세이프 배터리팩 지원 옵션이 추가 되었으며, 이전 버전은 지원하지 않으므로 맥세이프 배터리팩을 사용하려면 iOS 14.7로 업데이트 해야 됩니다.

참고로 iOS 15 베타 버전에서는 아직 맥세이프 배터리팩을 지원하지 않으므로 사용 할 수 없습니다.

맥세이프 배터리팩을 아이폰에 부착하면 맥세이프 충전 애니메이션이 나타나며 배터리 위젯으로 충전량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맥세이프 배터리팩은 아이폰 12의 맥세이프 자석 기능으로 사용하기 편리하며 특히 배터리 용량이 가장 작은 아이폰 12 미니에서 유용합니다.

그러나 언제나처럼 자비없는 12만 9천원의 가격은 그렇게 싼 가격은 아닙니다.

그러므로 맥세이프 무선 충전기능이 크게 필요 없다면 훨씬 저렴한 가격에 더 큰 배터리팩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MacRum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