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아이맥 27인치, M1 PRO/MAX 칩, 프로모션 및 미니 LED 디스플레이 탑재

트위터 계정 Dylandkt 에 의하면 애플이 현재 개발중인 차세대 아이맥은 ‘아이맥 프로’라고 합니다.

신형 아이맥 27인치 랜더링

신형 ‘아이맥 프로’는 맥북프로와 같은 M1 PRO 및 M1 MAX칩을 특징으로 다양한 기능이 추가 될 것이라고 하는데요.

애플은 올해 4월에 출시된 아이맥 24인치와 구별하기 위해 신형 아이맥 27인치를 ‘아이맥 프로’로 명명할 것이라고 합니다.

Dylandkt에 의하면 애플은 이 제품에 M1 PRO 및 M1 MAX 칩을 사용하기 때문에 ‘프로’장치로 구별하여 ‘아이맥 프로’라고 부를 거라고 합니다.

Dylandkt는 신형 아이맥 27인치는 미니 LED 디스플레이를 특징으로 프로모션 기술이 적용될 것이라고 트윗했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아이맥 24인치 및 Pro Display XDR과 유사할 것으로 예상되며 애플은 신형 아이맥 27인치에 페이스ID를 테스트 했지만 적용 여부는 확실하지 않다고 합니다.

기본 모델인 ‘아이맥 프로’는 16GB 메모리와 512GB 스토리지를 특징으로 모든 모델에는 맥북프로와 유사한 HDMI 포트, SD 카드 슬롯 및 USB-C/썬더볼트 포트가 장착된다고 합니다.

이더넷 포트는 아이맥 24인치와 마찬가지로 전원 포트에 포함될 예정이라고 했습니다.

또한 Dylandkt는 아이맥 프로의 시작 가격이 2,000달러 이상이며 출시일은 2022년 상반기라고 트윗했습니다.

당연하겠지만 이 신형 아이맥 프로는 현재 판매중인 인텔 아이맥 27인치를 대체 할 것으로 보입니다.

디스플레이 전문가 로스영 역시 애플이 미니 LED 디스플레이와 프로모션 기술이 적용된 신형 아이맥 27인치를 개발중이라고 했습니다.

아무래도 올해 아이맥 24인치 출시와 마찬가지로 내년 4월경에 아이맥 27인치가 출시 되지 않을 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MacRum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