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거먼, 애플 봄 이벤트는 3월 8일 화요일

최근 블룸버그의 마크거먼에 의하면 애플은 3월에 열릴 예정인 봄 이벤트에서 5G 아이폰 SE 모델과 신형 아이패드 에어를 공개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애플은 봄 이벤트 날짜를 3월 8일 화요일(현지시간)로 예정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아이폰 SE 3세대

아이폰 SE 3세대에 대한 루머로는 아이폰SE 2세대와 같은 디자인으로 홈버튼이 있는 디자인 형태를 유지 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5G통신을 지원하며 현재의 A13칩보다 빠른 A14나 A15칩을 탑재할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카메라 성능 역시 업그레이드 되어 아이폰13과 같은 광각 카메라 기능이 탑재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아이폰SE 2세대는 700만화소의 전면 카메라와 12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아이폰 SE 2세대의 가격은 64GB 기본 모델이 55만원이므로 아이폰 SE 3세대 역시 55만원 정도의 가격으로 책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시가 예상되는 아이패드 에어 5세대는 업데이트 된 A시리즈 칩과 5G 통신을 지원하지만 큰 디자인의 변경 사항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

Apple-shop

현재 아이패드 에어 4세대는 A14칩을 탑재하고 있으므로 아이폰13과 동일한 A15칩과 아이패드 미니 6세대에 탑재된 센터 스테이지 기능이 탑재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센터 스테이지 기능은 전면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가 페이스타임 통화 중에 사용자가 움직이더라도 사용자와 함께 모든 사람을 프레임 안에 유지 할 수 있는 머신 러닝 응용 기술입니다.

이외에 애플 봄 이벤트에서 발표될 가능성이 있는 제품으로는 M1X를 탑재한 고급형 맥 미니도 있습니다.

애플 봄 이벤트 일정으로 추측 해 볼 때 iOS 15.4 버전은 3월 이벤트에 출시한 기기에 탑재되어 출시 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3월 상반기에 iOS 15.4 정식 버전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애플의 3월 봄 이벤트는 지난 2년 동안 진행한 것과 마찬가지로 대면 이벤트가 아닌 디지털 이벤트로 진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올 상반기에 열릴 WWDC(애플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 역시 디지털 이벤트로 진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크거먼은 이전에 말했듯이 애플은 올 가을에 아이폰14, 저가형 맥북 프로, 대형화면의 아이맥, 맥 프로, 맥북 에어 및 에어팟 프로 2세대를 발표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출처: MacRum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