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 프로 디자인, 노치 자리에 타원형과 원형 펀치 디자인

아이폰14 프로의 디스플레이 회로도라고 주장하는 이미지가 온라인에 등장하였습니다.

이 이미지는 아이폰14 프로 모델에서 예상하고 있는 알약 모양의 타원형과 원형 모양의 펀치 디자인의 실제 크기를 보여줍니다.

아이폰 14 회로도 웨이보 유출

이 이미지는 웨이보에서 처음 등장했으며, 나중에 존 프로서 역시 해당 이미지를 유튜브에 공유했습니다.

존 프로서는 이 회로도가 지금까지 나온 루머에 딱 맞는 디자인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 회로도는 애플의 아이폰14 프로 모델의 노치를 알약 모양의 타원형과 원형 모양의 디자인으로 교체할 것이라는 루머와도 일치합니다.

이 회로도를 기반으로 동일한 크기의 타원형과 원형 펀치 디자인을 배치해 보면, 펀치 디자인이 생각보다 좀 큰 편입니다.

아이폰 14 디자인

Apple-shop

회로도는 애플이 아이폰14 프로가 노치를 없애고 타원형과 원형 디자인을 채택할 것이라는 루머와 일치하지만 디스플레이 전문가 로스영이 공유한 내용과는 좀 다릅니다.

지난 1월 로스영이 공유한 이미지는 회로도와는 다르게 원형 모양의 펀치는 왼쪽으로 그리고 알약 모양의 타원형 펀치는 화면 중앙에 위치하며 홀 펀치는 전체적으로 좀 작은 형태를 띱니다.

로스영에 따르면 타원형과 원형 펀치 디자인은 2023년에 출시할 아이폰 15 전 라인업에 적용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2022년에 출시 될 아이폰14 프로 모델에는 타원형과 원형 펀치 디자인이 있지만 일반 아이폰14 모델에는 노치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2023년 아이폰 15 전 모델에 타원형과 원형 펀치 디자인이 적용될 것이라는 로스영의 주장은 Face ID가 아아폰 화면에서 사라지기를 기대하는 사용자들에게는 좀 실망스러운 소식입니다.

그러나 애플 애널리스트 쿼밍치는 2023년에 출시될 아이폰 15에서는 디스플레이 아래에 Face ID가 배치되서 펀치 디자인이 없어 질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이폰14 모델은 미니 모델은 없어지고 6.1인치 2가지 모델과 6.7인치 2가지 모델로 출시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이폰 14 랜더링 이미지

아이폰14 프로 모델은 타원형과 원형 펀치 디자인을 특징으로 더 얇은 카메라 범퍼와 원형 볼륨 버튼 및 아이폰 4 형태의 스피커 프레임을 특징으로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출시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 관련글: 아이폰14 디자인 이렇게 나옵니다. 아이폰13 사지 마세요.

• 참조: MacRum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