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Mac Studio’ 개발…맥미니와 맥프로의 하이브리드 데스크탑

최근 IT 전문 웹사이트인 9TO5Mac의 기사에 따르면 애플은 맥프로와 맥미니의 하이브리드 모델인 ‘Mac Studio’ 를 개발한다고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Mac Studio 맥 스튜디어

Mac Studio는 맥미니와 맥프로의 하이브리드 모델로 맥미니를 기반으로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Mac Studio는 강력한 하드웨어를 특징으로 2가지 버전으로 개발 중이라고 합니다.

첫번째 모델은 M1 Max 맥북프로 16인치와 같은 M1 Max칩을 사용하고 두번째 모델은 M1 Max칩보다 더 강력한 애플 실리콘 칩을 사용한다고 전했습니다.

이전에 블룸버그의 마크 거먼은 맥프로와 함께 판매될 더 작은 프레임의 새로운 맥프로에 대해서 설명한 적이 있는데, Mac Studio가 이 모델처럼 보입니다.

거먼은 이전에 더 작은 맥프로가 최대 40개의 CPU 코어와 최대 128개의 GPU 코어를 가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Mac Studio는 내부적으로 코드명 ‘J375’로 알려져 있으며, 전문가를 위한 모델로 차후에 이름이 변경될 가능성도 있다고 9TO5Mac은 전했습니다.

Mac Studio는 현재 애플이 개발중인 7K 해상도를 가진 ‘Apple Studio Display’와 함께 판매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Mac Studio 출시일에 대해서는 정확히 알려진 바는 없으나 애플 세계 개발자 회의(WWDC) 때 출시 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애플, ‘Apple Studio Display’ 개발…7K 해상도 디스플레이

9TO5Mac에 따르면 애플은 7K 해상도의 새로운 ‘Apple Studio Display’를 개발하고 있다고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개발 중인 Apple Studio Display에는 전용 애플 실리콘 칩도 포함 될 것으로 전했습니다.

애플 신형 썬더볼트 디스플레이 이미지 2

Apple-shop

기사에 따르면 Apple Studio Display가 현재 판매중인 Pro Display XDR을 대체할 것인지 아니면 개별 제품 라인업에 추가될지는 확실하지 않다고 주장했습니다.

현재 정확한 디스플레이 크기와 출시일에 대한 세부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블룸버그의 마크 거먼은 애플이 최소한 하나 이상의 외장 디스플레이를 개발중이라고 했으며, 디스플레이 사양을 낮춰서 가격이 더 낮아질 전망이라고 했습니다.

그러므로 새로운 7K 디스플레이 모델인 Apple Studio Display는 Pro Display XDR의 상위 모델로 배치될 수 있으며, 2000년대 시네마 디스플레이 라인업과 마찬가지로 애플은 다양한 가격대의 디스플레이를 판매할 수도 있습니다.

애플은 2019년 12월 Pro Display XDR을 649만9천원에 출시했으며, 옵션으로 124만9천원의 프로 스탠드를 제공합니다.

Pro Display XDR은 6K 해상도의 32인치 화면을 가진 모니터로 최대 밝기 1,600니트, 1,000,000:1의 명암비를 특징으로 합니다.

마치며

애플은 현재 데스크탑 모델에는 맥미니, 맥프로 그리고 아이맥, 노트북 모델에는 맥북에어와 맥북프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맥미니와 맥프로를 위한 다양한 모니터는 없는 상황입니다.

물론 Pro Display XDR을 판매중이긴 하지만 상당히 고가의 제품이며, 애플 온라인 사이트에서 24인치 LG 울트라파인 4K 디스플레이를 85만9천원에, 27인치 LG 울트라파인 5K 디스플레이를 159만9천원에 판매중입니다.

애플 자체 제품은 Pro Display XDR 밖에 없는 상황으로 Apple Studio Display와 같은 새로운 모니터 라인업은 환영할 만한 일입니다.

또한 전문가를 위한 강력한 데스크탑 모델로 Mac Studio와 새로운 Apple Studio Display 조합으로 새로운 ‘애플 스튜디오(Apple Studio)’ 라인업은 맥 생태계를 더욱 강력하게 할 것입니다.

물론 루머이긴 하지만 신뢰할 만한 정보를 제공하는 마크 거먼과 9TO5Mac의 주장임으로 애플이 새로운 데스크탑 모델과 디스플레이를 준비중인 것은 확실해 보입니다.

관련글
애플이벤트, 맥 스튜디오, 스튜디오 디스플레이, M1 아이패드 에어, 그린 색상 아이폰 13 출시 루머
외국 전문가들이 말하는 M1 맥북에어, M1 맥북프로, M1 맥미니 사용후기
2022년 출시 예정 애플 신제품 TOP 11

• 참조: MacRumors, 9TO5M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