쿼밍치, 2020년 아이폰 디자인은 아이폰4와 유사

애플 애널리스트 쿼밍치의 리서치 노트에 의하면, 애플은 내년에 아이폰 4와 유사한 디자인의 새로운 메탈 프레임 구조의 아이폰을 공개할 것이라고 합니다.

쿼밍치는 애플이 내년에 자사의 주력 아이폰의 디자인을 혁신적으로 바꿀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특히, 이 새로운 아이폰은 더욱 정교한 설계로, 새로운 공정으로 생산될 것이며 사파이어 또는 유리 커버 구조를 갖춘 새로운 메탈 프레임 디자인이라고 합니다.

우리는 2020년 아이폰의 디자인이 크게 바뀔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메탈 프레임과 앞뒤 유리 디자인은 동일하지만, 메탈 프레임 표면은 곡선이 아닌 아이폰4와 비슷한 디자인으로 변경 될 것입니다.

아이폰4의 ‘Jony Ive’의 디자인은 앞 뒤의 강화유리사이에 알루미늄 프레임을 결합한 최초의 스마트폰으로써, 많은 스마트폰의 표본이 되었습니다.

애플의 아이폰11은 둥근 모서리의 알루미늄 프레임을 사용하였으며, 아이폰11 프로 역시 둥근 모서리의 내구성이 뛰어나 스테인리스 스틸을 프레임으로 사용하였습니다.

그러나, 애플은 아이패드 프로를 위해 메탈 프레임 디자인을 새롭게 설계하였습니다. 이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의 메탈 프레임 디자인은 아이폰4 디자인과 유사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쿼밍치는 내년 아이폰의 메탈 프레임 구조에서 내부 안타나의 고주파 전송 효율을 상당히 개선하며, 이 메탈 프레임에 사파이어 또는 강화유리를 사용 할 것으로 내다 봤습니다.

Apple-shop

< 2010년에 출시 된 iPhone 4 >

쿼밍치는 내년 아이폰의 디자인 변경으로 메탈 프레임의 비용이 50~60%, 유리 케이스의 비용이 40~50% 증가함으로써 전체적으로 비용이 크게 증가 할 것이며, 5G 지원과 함께 2019년 7,500만대의 새로운 아이폰 출하량에 비해 8,500만대로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쿼밍치는 또한 내년 아이폰 3개 모두 5G 네트워크를 지원할 것이며, 애플은 퀄컴의 5G 모뎀을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애플은 인텔의 스마트폰 모뎀 칩 사업 인수에도 불구하고, 2022년 아이폰이 출시 될 때까지 자체 칩을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대신, 쿼밍치는 애플이 새로운 애플 왓치 및 기타 장치에서 자체 칩을 먼저 테스트 할 것이라고 합니다.

출처: MacRumou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