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프로 1세대가 출시된 지 거의 3년 만에 에어팟 프로 2세대가 출시되었습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는 1세대와 완전히 똑같은 디자인으로 출시됐지만, 기존의 기능들인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인이어 감지 및 배터리 사용시간 등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켰습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

또한 적응형 주변음 허용 모드나 터치 제어 음량 조절 및 정밀 검색 지원 등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에어팟 프로 1세대가 단종됨에 따라, 저처럼 에어팟 프로 1세대를 사용하고 있는 멋진 사람들은 보다 좋은 기능을 가진 에어팟 프로 2세대로 업그레이드 할 필요가 있을지 의문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아니면 에어팟 프로 1세대가 고장이 나서 에어팟 프로 2세대를 구입 할 때 정확히 어떤 부분이 달라졌는지 알고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에어팟 프로는 정말 애플스러운 가격이기 때문입니다.

에어팟 프로 1세대를 단종시킨 애플은 에어팟 프로 2세대의 가격을 3만원이나 올려서 출시하였습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의 가격은 35만9천원이며, 에어팟 프로 1세대는 32만9천원이었습니다.

참고로 최신형 애플워치 SE 2세대의 시작 가격이 35만9천원으로 에어팟 프로 2세대와 동일합니다.

에어팟 프로 1세대 vs 에어팟 프로 2세대 차이점

에어팟 프로 1세대 2세대 차이

에어팟 프로 2세대 가장 달라진 점 7가지

터치 제어 음량 조절

에어팟 프로 2세대에는 에어팟 프로 1세대의 포스 센서와는 다른 터치 제어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에어팟 프로 1세대의 음량 조절은 연결된 기기에서 직접 조절하거나 시리 명령을 통해서 조절했으나 에어팟 2세대에서는 터치 제어를 통해 보다 간편하게 음량을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 터치 제어

에어팟 프로 2세대에서 음량을 조절하고 싶으면 간단히 위아래로 스와이프 하면 됩니다.

물론 에어팟 프로 1세대와 같이 본체를 눌러 음악을 재생하거나, 일시 중지하고, 전화를 받거나 끊을 수 있습니다.

길게 꾹 누르면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과 적응형 주변음 허용 모드 사이를 전환 할 수 있습니다.

2배 강력해진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에어팟 프로 2세대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에어팟 프로 1세대보다 최대 2배 향상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제공합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 투시도

향상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은 외부 소리를 빠르게 감지해 소음이 고막에 도달하기 전에 빠르게 대응하여 보다 강력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는 최적의 위치에 배치된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와 새로운 드라이버 그리고 향상된 어쿠스틱 알고리즘 덕분에 원치 않는 잡음을 크게 줄였습니다.

풍부한 저음으로 향상된 음질

에어팟 프로 2세대에는 새롭게 제작된 H2 칩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 H2 칩

에어팟 프로 2세대의 H2 칩은 맞춤 제작 드라이버 및 앰프와 연동해 음악 및 동영상의 사운드 왜곡을 줄여주며, 선명하고 깨끗한 고음과 풍부한 저음을 들려줍니다.

또한 H2 칩은 새로운 적응형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사운드를 실시간으로 빠르게 처리하고, 귀 내부 모양에 맞춰 랜더링 되기 때문에 더욱 뛰어난 하이파이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적응형 주변음 허용 모드

에어팟 프로 2세대에는 외부 마이크와 H2 칩의 성능을 활용해 주변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적응형 주변음 허용 모드가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 적응형 주변음 허용 모드

적응형 주변음 허용 모드는 일반적인 소리를 들으면서 사이렌 및 전동 공구 등 시끄러운 소음을 최소화하여 에어팟 프로 1세대보다 한 단계 발전된 주변음 허용 모드 기능을 제공합니다.

안정적인 피부 감지 센서

에어팟 프로 1세대에는 적외선 광학 센서가 있어 사용자의 귀에 착용했을 때 이를 감지합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 피부 감지 센서

반면 에어팟 프로 2세대는 에어팟 3세대에 도입된 피부 감지 센서를 탑재하여 더욱 개선되고 안정적인 착용을 감지함으로써 가방이나 주머니에서 임의로 활성화 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늘어난 배터리 사용시간

에어팟 프로 2세대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활성화한 상태에서도 최대 6시간을 사용할 수 있어 1세대보다 1시간 30분이나 늘어났습니다.

또한 2세대의 새로운 맥세이프 충전 케이스를 사용하면 최대 30시간을 청취할 수 있어 1세대보다 6시간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U1 칩, 스피커 및 랜야드 루프를 갖춘 맥세이프 충전 케이스

에어팟 프로 2세대의 맥세이프 충전 케이스는 U1칩이 탑재되어 정밀 추적 기능과 내장형 스피커를 통해 나의 찾기 기능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 충전 케이스

또한 케이스 측면에 끈을 부착 할 수 있는 고리가 있어 휴대하기 쉽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새로운 맥세이프 충전 케이스는 라이트닝 케이블 및 맥세이프 충전기 이외에도 애플워치 충전기를 통해서 충전 할 수 있습니다.

결론

에어팟 프로 2세대에는 새로운 H2 칩과 함께 여러가지 뛰어난 기능을 제공하지만 1세대에 비해 엄청난 기능을 제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전보다 강력해진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이나 개선된 음질 기능 등으로 2세대 모델로 업그레이드 할 수도 있겠지만 일반적인 사용자들은 꼭 업그레이드 할 필요는 없습니다.

에어팟 프로 1세대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적응형 주변음 허용 모드나 터치 제어 음량 조절 또는 애플워치 충전 기능 등과 같은 특별한 기능을 원하지 않는다면 굳이 업그레이드 할 필요는 없습니다.

2019년도에 에어팟 프로 1세대가 출시되자마자 구입한 사용자들 중 배터리 성능 저하로 인해 구입한다면 당연히 에어팟 프로 2세대를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팟 프로를 구입할 계획에 있던 분들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대폭 할인된 에어팟 프로 1세대를 구입 할 좋은 시기이기도 하지만 제품 출시가 3년이 지났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 최저가 사러가기


외국 전문가들의 에어팟 프로 2 사용후기
애플, 에어팟 프로 2세대 5B58 펌웨어 업데이트 출시

Note: 플랜김은 쿠팡과의 제휴 파트너스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