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에어팟 프로를 출시한 지 3년 만에 2022년 9월 에어팟 프로 2세대를 출시하였습니다.

에어팟 3세대 에어팟 프로 2 구매가이드

에어팟 프로 2세대는 1세대와 동일한 디자인으로 출시됐지만, 더욱 강력해진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과 더욱 풍부해진 저음, 적응형 주변음 허용 모드, 피부 감지 센서 그리고 늘어난 배터리 사용시간 등이 특징입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의 충전 케이스는 U1 칩과 내장 스피커가 포함되어 있어 더욱 정밀한 추적 기능과 나의 찾기 기능 등을 개선하였으며 케이스 측면에는 끈을 부착 할 수 있는 끈 고리도 있습니다.

에어팟 3세대는 2021년 10월에 출시되었으며, 에어팟 프로와 유사한 디자인으로 적응형 EQ, 공간 음향 기능과 피부 감지 센서, 포스 센서 그리고 IPX4 등급의 생활 방수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의 가격은 35만9천원, 에어팟 3세대(맥세이프 충전 모델)의 가격은 26만9천원입니다.

에어팟 프로 2 H2 칩

Apple-shop

9만원의 가격 차이는 절대 작은 금액이 아니기 때문에 어떤 에어팟이 자신에게 맞는 모델인지, 합리적인 선택을 위하여 에어팟 3세대와 에어팟 프로 2세대의 차이점을 살펴봤습니다.

에어팟 3세대 vs 에어팟 프로 2세대 차이점 비교

에어팟 3세대와 에어팟 프로 2세대의 동일한 기능으로는 동적 머리 추적 기술로 구현되는 개인 맞춤형 공간 음향 기능, 생활 방수 기능, 피부 감지 센서 등이 있습니다.

에어팟 3세대와 에어팟 프로 2세대의 차이점을 비교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에어팟 3세대 vs 에어팟 프로 2세대 차이점 비교

에어팟 3세대와 에어팟 프로 2세대의 가장 큰 차이점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과 실리콘 이어팁 디자인 그리고 충전 케이스 디자인입니다.

에어팟 3세대 vs 에어팟 프로 2세대 구매가이드

에어팟 3세대는 에어팟 프로 2세대와 비슷한 디자인으로 저렴한 가격에 에어팟 프로 2세대와 동일한 많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결론적으로 일반적인 이어폰 사용자라면 에어팟 3세대를 구입해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 충전 케이스

만약 자신이 에어팟 맥스를 가지고 있고 운동 중이나 이동 중에 가벼운 이어폰이 필요하다면 에어팟 3세대가 좋습니다.

그렇지만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과 귀에 꼭 맞는 실리콘 팁 그리고 좀 더 훌륭한 사운드를 원한다면 에어팟 2세대가 좋습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의 H2 칩이나 배터리 사용 시간 및 적응형 주변음 허용 모드 기능 등은 중요한 업그레이드 사항이 아니기 때문에 이런 기능들로 인해 에어팟 프로 2세대를 선택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참고로 에어팟 제품들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할인율이 좋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을 찾아서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팟 3세대 최저가 사러가기

에어팟 프로 2세대 최저가 사러가기


외국 전문가들의 에어팟 프로 2 사용후기
외국 전문가들의 에어팟3 사용후기

Note: 플랜김은 쿠팡과의 제휴 파트너스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