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에서 새롭게 출시한 맥미니는 M2 및 M2 Pro 칩을 탑재하고 기존 M1 칩 모델에서 업그레이드되어 동일한 디자인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그러므로 맥미니 사용자라면 M2, M2 Pro 칩을 탑재한 맥미니가 이전 세대와 정확히 어떤 부분이 달라졌는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M1 맥미니 vs M2 맥미니 차이점

이번에 출시한 M2 맥미니 라인업은 기본형 모델을 M2 칩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꽤 오랜동안 판매하던 고급형 인텔칩 맥미니 모델을 M2 Pro 맥미니 모델로 대체했습니다.

M2 맥미니는 M2 칩을 장착한 기본형 모델의 가격은 85만원부터, 고급형 M2 Pro 칩을 탑재한 맥미니 모델은 179만원부터 시작합니다.

이전 세대인 M1 맥미니 기본형 모델은 89만원부터, 인텔칩을 탑재한 고급형 맥미니는 144만원부터 시작했습니다.

애플은 M2 맥미니를 출시하면서 M1 맥미니 모델은 단종시켰으므로 더 이상 애플 스토어에서는 구입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M1 맥미니는 온라인 쇼핑몰이나 리퍼비시 매장 또는 중고거래 사이트 등에서 상당히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구형 맥미니에서 업그레이드 할 경우 저렴한 가격으로 M1 맥미니를 구입하는게 좋을지 아니면 최신 M2 맥미니를 구입하는게 좋을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물론 M1 맥미니 사용자들 역시 최신 M2 맥미니로 업그레이드 할 가치가 충분히 있는지 확인 할 필요도 있습니다.

2020년에 출시한 M1 맥미니와 2023년 새롭게 출시한 M2 맥미니의 모델의 차이점을 비교 정리했습니다.

M1 맥미니 vs M2 맥미니 차이점 비교

M1 맥미니와 M2 맥미니의 디자인은 완전히 동일하며 기본적인 차이는 칩 성능에서 기인합니다. 두 모델간의 차이점을 비교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M1 맥미니 vs M2 맥미니 차이점 비교

M1 맥미니 vs M2 맥미니 구매가이드

M2 맥미니 기본형 가격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M1 맥미니를 구입 할 수 있다면 M1 맥미니를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만 애플은 M2 맥미니의 출시 가격을 M1 맥미니보다 4만원이나 낮은 가격으로 출시했으므로 훨씬 싼 가격의 M1 맥미니를 찾기 힘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처음 맥미니를 구입할 경우, M1 맥미니보다는 M2 맥미니를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군다나 M2 맥미니는 좀 더 빠른 성능, 더 많은 메모리 및 Wi-Fi 6E 지원 등 최신 기술을 지원하므로 장기적으로 M2 맥미니가 좋습니다.

그렇지만 M1 맥미니를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들은 M1 맥미니가 아직도 충분히 빠르기 때문에 M2 맥미니로 업그레이드 할 경우 생각보다 많은 이점을 기대할 수는 없습니다.

결론적으로 맥미니를 처음 구입하는 경우나 M2 Pro 칩 옵션이 크게 필요 없다면 M1 맥미니보다는 M2 맥미니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M2 Pro 칩 옵션이 필요하지 않는 M1 맥미니 사용자는 굳이 M2 맥미니로 업그레이드 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렇지만 M2 Pro 칩 옵션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M1 맥미니 사용자라면 당연히 M2 Pro 맥미니로 업그레이드 해야 됩니다.

M1 맥미니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M2 Pro 맥미니로 업그레이드 할 경우 여러가지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M2 Pro 칩의 개선된 성능과 더욱 강력한 GPU, 2배로 늘어난 메모리 대역폭, 32GB 메모리 옵션, 최대 8TB 스토리지 옵션 및 추가 2개의 Thunderbolt 포트 등 고급형 모델의 많은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M2 Pro 맥미니 모델은 이전 세대인 인텔칩 맥미니 모델을 대체한 완전히 새로운 라인업이므로 고급형 맥미니를 사용해 왔던 사용자들에게 적합한 모델입니다.

환율 변동으로 애플은 일부 액세서리 가격은 인상했지만 다행히도 맥 컴퓨터 라인업의 가격은 크게 인상하지 않았으므로 기회가 된다면 고급 사용자들은 M2 Pro 맥미니를 구입하는 것도 좋습니다.

M2 맥미니 최저가 사러가기
M2 Pro 맥미니 최저가 사러가기


전문가들의 M2 맥미니 사용후기: 맥 스튜디오 주니어 탄생
외국 전문가들이 말하는 M1 맥북에어, M1 맥북프로, M1 맥미니 사용후기

Note: 플랜김은 쿠팡과의 제휴 파트너스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