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면 바쁘거나 전화가 온 지 몰라서 전화를 받지 못하는 경우, 아이폰에 ‘부재중 전화’가 표시됩니다.

아이폰 부재중 전화 알림

부재중 전화를 확인한 후에 부재중 전화 표시를 탭하면 상대방에게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아이폰 전화

Apple-shop

그러나 문제는 부재중 전화를 확인하지 못하고 아이폰이 주머니에 있거나 무심코 잠금화면에서 부재중 전화를 탭하면 실수로 상대방에게 전화가 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부재중 전화를 확인하고 전화를 거는 경우 상당히 편리한 기능이지만, 주머니속이나 실수로 자신도 모르게 자동으로 전화가 걸리는 문제가 있습니다.

다행히 애플은 아이폰 잠금화면에서 부재중 전화의 자동 걸기 기능에 대한 옵션을 만들어놨습니다.

아이폰 잠금화면에서 부재중 전화의 자동 전화 걸기를 끄는 방법

1. 아이폰의 ‘설정’ 앱을 실행하여 ‘Face ID 및 암호’로 이동합니다.

2. Face ID 및 암호에서 하단의 ‘잠겨 있는 동안 접근 허용’ 항목의 ‘부재중 전화 회답’을 끕니다.

아이폰 부재중 전화 자동 전화 걸기 방지 설정

이제부터는 잠금화면에서 주머니에서 실수로 부재중 전화가 오더라도 전화가 걸리지 않습니다.

부재중 전화 회답 기능을 꺼도 전화가 걸리는 경우

부재중 전화 회답 기능을 꺼도 전화가 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부재중 전화 회답 기능을 키면 주머니속에서는 전화가 걸리지 않지만 문제는 아이폰의 화면을 볼 때입니다.

아이폰의 화면을 볼 때 Face ID로 인해 자동으로 잠금 화면이 풀리면서 전화가 걸립니다.

그러므로 Face ID로 인해 자동 전화가 걸리는 것을 완전히 방지하려면 Face ID를 비활성화하고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잠금화면을 해제하도록 하면 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아이폰 알림의 배너 표시 알림을 완전히 끄는 것도 있지만 이는 아이폰 사용에 불편하므로 바람직하지는 않습니다.

결론적으로 부재중 전화 회답 기능을 끄면 주머니속에서 자동으로 전화가 걸리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지만 아이폰 화면을 보면 전화가 걸릴 수 있다는 것을 주의해야 합니다.


아이폰 배터리 광탈 끝장내는 18가지 방법
아이폰을 전문가처럼 사용하는 아이폰 팁 11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