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오늘(5.2) 아이폰, 아이패드를 위한 iOS 16.4.1(a), iPadOS 16.4.1(a) 신속 보안 업데이트를 최초로 출시했습니다.

이번 신속 보안 업데이트(RSR: Rapid Security Responses)는 iOS 16.4.1 및 iPadOS 16.4.1 버전이 설치된 아이폰 및 아이패드에서 업데이트 할 수 있으며, 애플 최초의 RSR 업데이트입니다.

iOS 16.4.1(a), iPadOS 16.4.1(a) 업데이트 출시

신속 보안 대응 업데이트(RSR)는 아이폰, 아이패드 및 맥을 위한 새로운 유형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메이저 업데이트 사이에 중요한 보안 개선사항을 설치하는 기능입니다.

신속 보안 대응 업데이트는  iOS 16.4.1 및 iPadOS 16.4.1 이후 버전부터 설치가능하며 자동으로 적용되거나 비활성화면 수동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신속 보안 대응 업데이트 켜기

Apple-shop

신속 보안 업데이트는 설정 앱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자동 업데이트에서 ‘보안 대응 및 시스템 파일‘을 켜면 자동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아이폰 iOS 16.4.1(a) 업데이트

iOS 16.4.1(a) 업데이트 파일 크기는 약 86MB의 작은 용량으로 몇 분만에 빠르게 설치됩니다.

iOS 16.4.1(a) 업데이트는 아이폰의 설정 앱에서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항목에서 무선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iOS 16.4.1(a) 업데이트

아이폰 업데이트 완료 후 소프트웨어 버전은 iOS 16.4.1(a)으로 표시됩니다.

애플은 작년부터 신속 보안 대응 업데이트 기능을 테스트해왔으며, 이번에 정식으로 처음 출시했습니다.

신속 보안 대응 업데이트는 보안 개선 업데이트로, 예를 들면 사파리 웹 브라우저, Webkit 프레임워크 스택 또는 기타 중요한 시스템 라이브러리 개선 업데이트를 설치합니다.

또한 악용되거나 알려진 보안 문제에 대한 문제를 빠르게 해결 할 수 있으므로 가급적이면 아이폰 사용자는 빠르게 업데이트 하는 것이 좋습니다.

향후 애플은 최신 버전의 iOS 및 iPadOS가 설치된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신속 보안 대응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출시 할 예정입니다.

아이패드 iPadOS 16.4.1(a)  업데이트

iPadOS 16.4.1(a) 업데이트 파일 크기는 약 83MB의 작은 용량으로 몇 분만에 빠르게 설치됩니다.

iPadOS 16.4.1 업데이트 설치는 아이패드의 설정 앱에서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항목에서 무선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iPadOS 16.4.1(a) 업데이트

아이패드 업데이트 완료 후 소프트웨어 버전은 iOS 16.4.1(a)으로 표시됩니다.

신속 보안 대응 업데이트는 중요한 보안 문제에 대한 업데이트이므로 아이패드 사용자는 가급적이면 빨리 업데이트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