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인치 맥북프로 스피커 잡음 문제

애플은 16인치 맥북 프로 스피커에서 튀어 나오는 잡음 문제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향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이 문제를 해결 할 계획이라는 애플 내부 문서를 맥루머는 입수하였습니다.

애플 공인 서비스 제공 업체의 메모에서 사운드 이슈에 대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맥북 프로 16인치(2019)의 고객이 파이널컷 프로 X, 로직 프로 X, 퀵타임 플레이어, 음악, 영화 또는 응용 앱의 음악을 재생하는 경우, 재생이 끝난 후에 스피커에서 잡음이 흘러 나오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 컴퓨터를 새로 설정하거나 교체 해 주지 마십시오.

현재 애플은 이 문제를 조사하고 있으며, 향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이 문제를 해결할 계획입니다.

지난달 16인치 맥북 프로가 출시된 직후에 일부 고객들은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사운드 이슈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였습니다.

정확한 원인은 확실하지 않지만 애플은 하드웨어 문제가 아니라 소프트웨어 문제라고 확인하였습니다.

애플은 오늘(2019.12.09) 카탈리나 10.15.2의 4번째 베타버전을 개발자에게 배포하였습니다. 그러나 이 베타버전에서 수정사항이 반영 되었는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추가) 이전에 패치로 팝핑 사운드가 사라졌으나, macOS 빅서 11.5.2 업데이트 이후로 다시 맥북프로 16인치의 팝핑 사운드가 살아났습니다. 애플은 다시 패치를 해야 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