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fast.com

맥에서 인터넷을 사용하거나 맥 업데이트를 하는 경우, 내 맥이 느린 건지, 인터넷이 느린 건지 가끔 궁금한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 인터넷 속도를 확인하는 아주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오직 웹브라우저만 있으면 됩니다.

 1. Safari, Chrome, Firefox, Edge와 같은 맥의 웹브라우저를 실행합니다.

 2. https://fast.com 으로 이동하면, 웹브라우저에서 속도 테스트가 즉시 시작됩니다.

 3. 속도 테스트를 진행 하는 동안 잠시 기다립니다.

Apple-shop

기본적으로 속도 테스트 화면에서는 다운로드 속도만 표시 되지만, 테스트 결과 하단의 “상세 정보 보기”를 클릭하면 웹브라우저가 2번째 속도 테스트를 실행합니다.

2번째 테스트 화면에서는 인터넷 지연시간, 업로드 속도 그리고 현재 사용하는 인터넷 서비스 업체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속도 테스트는 넷플릭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이며, 인터넷 속도가 궁금 할 때 아주 간단하게 측정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무엇보다도 인터넷 속도 측정을 위해서 앱의 설치가 필요 없으며, 알 수 없는 복잡한 숫자도 없이 필요한 내용만 보여줌으로 간단하게 측정 할 수 있는 편리한 방법입니다.

사용하기 좋은 장소

스타벅스에서 맥북을 사용할 때, 스타벅스 매장의 무선 인터넷 속도를 알게 되면 아이클라우드 백업이나 큰 파일을 다운로드 할 때, 얼마나 걸릴지 추정 할 수 있습니다.

혹은 워크래프트나 포트나이트 같은 온라인 게임을 할 때, 지연율을 보고 게임 지연 문제 등에 대해서 미리 알 수 있습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사파리에서도 이 주소(https://fast.com)만 입력하면 쉽게 속도 측정이 가능합니다.

참고: OSXDaily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