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통증

에어팟을 사용하는 모든 사용자들이 편안함을 느끼는 것이 아닙니다.

어떤 사용자들은 에어팟 사용 중에 아프거나 또는 불편함을 느끼는 사용자들이 있습니다.

이럴 경우 몇 가지 해결 방법과 팁이 있습니다.

에어팟 핏이 귀에 안 맞을 때

에어팟의 형태는 변경 할 수 없습니다. 핏이 귀에 안 맞아서 귀가 아플 때는 다음의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핏에 적응하기

에어팟 사용 할 때 귀가 아픈 경우, 매일 몇 시간 동안만 에어팟을 사용하고 귀에 휴식을 주면서 몇 일 또는 몇 주 동안 천천히 에어팟 핏에 적응하면 불편함이 없어집니다.

한 번에 하나의 에어팟만 착용

에어팟 사용시 한 번에 하나의 에어팟만 착용하여 번갈아가면서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렇게 사용하면 한 쪽 귀는 쉴 수 있으며, 번갈아 가며 사용할수록 통증을 줄일 수 있으며 에어팟의 배터리 수명도 길어집니다.

Apple-shop

에어팟 위치 조정

에어팟을 귀에 너무 깊숙이 넣으면 귀가 불편 할 수 있습니다. 너무 깊게 넣지 말고 적당한 위치에 두면 귀가 편안 해 질 수 있습니다.

에어팟이 귀에서 빠질 때

에어팟이 귀에서 자꾸 빠질때는 두꺼운 테이프를 그림과 같이 붙이면 빠지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두꺼운 방수 테이프나, 두꺼운 재질의 폼테이프 등을 구해서 붙이면 빠지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또는 사진과 같이 인터넷 쇼핑몰에서 파는 실리콘 커버를 구해서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실리콘 커버를 사용하면 귀에서 안 빠지고 안정돼긴 하지만, 충전 할 때마다 커버를 분리해야 되서 불편 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이 도저히 귀에 안 맞을 때

에어팟 반납

아무리 사용해도 귀가 아프거나 적응이 안되시는 분들은 에어팟을 반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애플은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하면 ‘2주 묻지마 반품’이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에어팟 사용이 불편 할 거 같은 사용자들은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하여 2주 사용 해 보고 불편함을 느낀다면 반납하면 됩니다.

그러니 귀가 작거나 에어팟 사용시 불편함이 예상되는 경우에는 애플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하면 됩니다.

다른 이어폰 사용

에어팟은 폼팁이 없으며, 형태도 변하지 않으므로 사용이 불편함을 야기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사용이 불편하신 분들은 다른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 MacRumors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