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마우스 추천 순위 TOP5

1위. 로지텍 MX Master 2S : 115,000원

직접 구매하여 사용해봤습니다. 클릭감, 그립감, 휠스크롤 조정 등 모든게 좋은 편입니다.

단점으로는 큽니다. 물론 큰 마우스 좋아하시는 분은 모르겠지만, 매직마우스 쓰시다가 이 마우스를 사용하시면 좀 커서 적응 기간이 필요합니다.

크기가 크니깐, 매직마우스보다는 휴대성은 좀 떨어집니다. 가격도 좀 쉽지는 않습니다. 크기와 휴대성에 대해서 별 문제가 없으시다면 추천드립니다.

그래서 전 휴대성이 필요한 경우 종종 매직마우스 활용합니다.

매직마우스의 가장 큰 문제점은 좌우버튼을 동시에 누를 수 없다는 데 문제가 있습니다. (WoW는 동시에 눌러서 전진하는데 말입니다. 여튼 맥북으로 게임을 하신다면 주저말고 이 마우스 추천드립니다.)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매장 등에 방문하셔서 그립감과 크기를 확인하고 사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위. 애플 Magic Mouse 2 : 99,000원

매직마우스는 맥북 사용자라면 한번 쯤 삽니다. 그냥 사 봅니다. 사실 가성비가 썩 좋지는 않습니다. 요즘은 블랙 색상도 나와서 디자인은 좋은 편입니다.

터치로 확대, 터치로 스크롤 등 여러가지 편의성도 좋습니다. 휴대성도 좋습니다.

그러나 그립감은 좀 적응이 안되서, 처음 사용자들은 적응기간이 좀 필요합니다. 또한, 상단에 터치바는 프라스틱 재질이라서 잔기스가 많이 생깁니다.

그립감과 좌우 버튼 동시에 클릭할 수만 있다면 정말 좋은데 이 부분이 아쉽게도 지원을 하지 않습니다.

반드시 구매하시기 전에 매장 등에서 그립 해 보시고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3위. 로지텍 MX Anywhere 2S : 85,000원

MX Master 2S와 상당히 비슷한 기능을 자랑합니다. 휴대성도 좋은 편입니다. 그런데 이 높은 가격에 비하면 마감이 형편 없습니다.

MX Master 2S 와 마우스의 바닥면을 비교 했을 때, 바로 구매를 주저하게 됩니다. MX Master 2S보다 작기 때문에 그립감도 다르 느낌이나, 휴대성은 좋은 편입니다.

손이 작으신 분들은 추천드리긴 하지만, 하단 마감상태나 감도는 2S 모델보다 떨어짐으로 이 점 감안해서 추천드립니다.

이 마우스 역시 매장에서 그립 해 보시고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4위. 애플 Magic Trackpad 2 : 169,000원

매직트랙패드 입니다. 트랙패드 잘 사용하시는 분은 추천드립니다.

어차피 저는 마우스와 트랙패드를 동시에 사용하긴 하는데, 트랙패드의 한계가 있기 때문에 저는 마우스와 같이 사용합니다.

높은 가격과 편의성 및 기능은 마우스와 다른 기능들이 많기 때문에 매직트랙패드는 개인별로 호불호가 상당히 갈리는 제품이라고 보입니다.

이 점 참고하시어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5위. 펜클릭 R3 : 186,000원

네, 펜 마우스 입니다. 펜마우스를 원하시는 분인 이 모델을 추천하는거 같습니다.

저는 사용해 보지 않아서 특별히 드릴 말씀은 없습니다.

  • 출처: Macworld

참고: MX Master 2S 블루투스 끊기는 경우, 해결법

MX Master 2S의 블루투스 이슈(끊김)에 대해서 말씀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그건 다음과 같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MX Master 2S 설치 시, 로지텍어플리케이션인 로지텍옵션을 설치하시고, 제일 처음으로 유니파잉으로 맥에 연결하셔야 됩니다. 이때, 바로 마우스 펌웨어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됩니다.

절대로!!!, 블루투스부터 연결하여 설치하시면 안됩니다. 그 다음에 블루투스 연결하시면 절대로 끊김 없는 사용이 가능합니다.지금 혹시 끊기시는 분들은 제거하시고 설명드린 바와 같이 재설치하시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감사합니다.

맥북 마우스 추천 TOP5 – 2020년

플랜김은 배너광고 수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애드블록'이나 '광고차단' 해제는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플랜김은 배너광고 수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애드블록'이나 '광고차단' 해제는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