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4월, 애플 루머 총정리

지난주 애플은 아이폰SE 2를 출시하였습니다. 아이폰8과 유사한 디자인에, A13 바이오닉 칩 그리고 3GB램을 장착하고 550,000원(64GB)의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또한,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 매직키보드의 판매가 시작되었으며, 곧 출시 될 맥OS 10.15.5 베타에서는 맥북 모델에 대한 새로운 배터리 상태 관리 기능이 추가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추가로, 아이폰12에 대한 새로운 루머 그리고 애플이 개발중인 미니 LED제품에 대한 연기 소식 등이 있었습니다.

아이폰SE 2 출시

1년의 루머 끝에, 애플은 지난주 드디어 아이폰SE 2를 출시 하였습니다. 4.7인치 디스플레이와 터치ID 홈버튼을 장착하고, 아이폰8과 유사한 디자인에 아이폰11과 동일한 최신 A13 바이오닉 칩을 장착하였습니다.

이전 모델과 다른 주요한 특징은 12MP의 와이드 후면 카메라, 최대 256GB 스토리지, 무선 충전 및 Wi-Fi 6을 장착하였으며, 색상은 블랙, 화이트, 레드 컬러로 출시되었습니다.

출시 가격은 550,000원(64GB), 620,000원(128GB), 760,000원(256GB)이며, 미국 및 40개 이상의 국가에서는 4월24일 금요일부터 구매가 가능하며, 한국 출시일은 아직 미정입니다.

수급이 원활하다면 5월 달에는 아이폰SE 2를 국내에 만나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패드 프로용 새로운 매직 키보드 출시

이제 매직키보드는 애플 온라인 스토어에서 주문이 가능하며, 현재 주문하면 5월 19일 이후에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매직키보드는 플로팅 캔틸레버 디자인으로 아이패드 프로에 자석으로 쉽게 탈부착 되며, 백라이트 풀 사이즈 가위식 키보드와 트랙패드를 내장하였습니다.

아이폰12 디자인에 대한 루머

루머에 따르면, 2개의 고급형 아이폰12 모델은 아이폰5와 같은 직각 모서리의 디자인을 가질것이라고 합니다.

이전 모델과 동일하게 페이스ID 센서의 노치 디자인이며, 노치 크기는 줄어 들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의 최종 목표는 노치를 완전히 없애는 것인데, 언제 구현될 지 아직은 알 수 없습니다.

또한, 유튜브 채널의 EverythingApplePro의 Max Weinbach는 유출된 아이폰 12의 CAD 디자인에 근거하여 랜더링한 이미지를 아래와 같이 공유하였습니다. 디자인은 아이패드 프로와 유사한 디자인으로써, 더 얇은 두께와 작은 베젤을 가졌으며, 현재까지의 루머와 일치합니다.

애플은 일반적으로 9월에 아이폰을 출시하지만, 현재의 코로나 상황을 감안할 때 일정이 변경 될 수도 있습니다. 일부 애널리스트들은 출시될 일부 모델들이 2021년 1월까지 출시가 연기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올해 말 소형 홈팟, 에어태그 및 하이엔드 오버 이어 헤드폰을 출시한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맥OS 카탈리나 10.15.5 베타의 배터리 상태 관리 기능

애플은 지난 주에 맥OS 카탈리나 10.15.5의 두번째 베타를 배포하였습니다. 이 업데이트 안에는 썬더볼트3 포트가 있는 모든 맥북을 위한 새로운 배터리 상태 관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배터리 상태 관리 기능은 배터리의 화학적 노화를 줄임으로써 맥북의 수명을 연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맥북의 배터리 상태를 분석하고 경우에 따라서 맥북을 최대 용량으로 충전하지 않도록 하여 배터리 상태를 관리합니다.

일반적으로 맥북에 전원을 연결하여 충전하면 배터리가 100%까지 충전 되지만, 배터리 상태 관리 기능이 작동되면 100%까지 충전 되지 않습니다.

미니LED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아이패드 프로 연기 소식

애널리스트 제프 푸는 이번주 리서치 노트에서 미니LED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고급형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의 출시가 2021년초까지 지연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지연 사유는 미니LED 디스플레이의 복잡한 패널 디자인에서 기인합니다.

지난 12월, 쿼밍치는 애플은 A14X칩이 장착된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를 포함하여 최대 6개의 미니 LED제품을 2020년 3분기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으나 그 당시에는 코로나 사태 이전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나 현재는 전세계적인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애플의 신제품 출시는 지연 될 수 밖에 없는 상황에 직면하였습니다.

이상으로 이달의 애플루머를 마칩니다.

개인적으로는 2020년 말에 출시 예정이었던 미니 LED를 장착한 아이패드 프로와 16인치 맥북 리프레시 모델을 기대하였는데, 아무래도 올해는 구경 할 수 없을 것으로 보여 매우 안타깝습니다.

진심으로, 하루빨리 이 코로나 바이러스가 영원히 이 세상에서 사라져 이전과 같은 생활을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플랜김은 배너광고 수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애드블록'이나 '광고차단' 해제는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플랜김은 배너광고 수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애드블록'이나 '광고차단' 해제는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