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OS 빅서에서 페이스ID 코드 발견

아이폰 및 아이패드의 페이스ID는 TrueDepth 카메라의 얼굴 스캔으로 장치를 잠금해제 할 수 있는 기능이지만 현재 맥에는 적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최근 9to5Mac은 맥OS 빅서에서 TrueDepth 카메라에 대한 레퍼런스 코드를 발견했습니다.

9to5Mac은 맥OS 빅서 베타3에서 “PearlCamera”를 지원하기 위한 새로운 확장코드를 발견했는데, 이 코드는 애플이 TrueDepth 카메라 및 페이스ID를 사용하는 내부코드이며, 2017년 아이폰X에서 처음 누출된 코드입니다.

또한, 이 확장 프로그램에는 “FaceDetect” 와 “BioCapture” 와 같은 참조 코드가 있으며, 이러한 코드 이름은 확실하게 맥용 TrueDepth 카메라 시스템으로 설계한 코드로 조사되었습니다.

그러나 구현 단계는 아직 초기 단계임으로 애플에서 페이스ID를 지원하는 TrueDepth 카메라가 장착된 새로운 맥 컴퓨터를 출시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맥북프로 및 맥북에어 모델은 T2 칩으로 구동되는 터치ID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향후에 맥 컴퓨터에 페이스ID가 적용되어 컴퓨터의 잠금해제를 하게 된다면 상당히 편리 해 질 것이며, 터치ID가 없는 아이맥에서의 사용도 편리해질 것입니다.

다른 기술적인 측면으로 페이스ID 기술은 머신러닝을 통해 사용자의 얼굴을 1초안에 분석하여 작동하는 Neural Engine이 있습니다.

Neural Engine은 현재 아이폰 및 아이패드의 A11 바이오닉칩의 일부 기능입니다.

현재 맥에는 인텔칩이 장착되어 있어 Neural Engine이 없으므로 페이스ID 기능을 사용 할 수가 없습니다.

추정컨데 애플에서 올해 말에 애플 실리콘 칩이 장착된 맥 컴퓨터를 출시한다면 Neural Engine이 포함되어 페이스ID 기능이 맥 컴퓨터에 적용되어 출시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렇게 되면 이제 맥에서도 아이폰의 미모지와 애니메이션 기능을 사용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지금까지의 루머를 종합하면, 2020년 말에는 애플 실리콘 칩과 미니LED 디스플레이 그리고 TrueDepth 카메라를 장착한 맥북이 출시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MacRumors, 9to5Mac

플랜김은 배너광고 수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애드블록'이나 '광고차단' 해제는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플랜김은 배너광고 수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애드블록'이나 '광고차단' 해제는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