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충전되지 않음’ 애플 지원 문서 공유

애플은 2020년 7월 31일, 맥북에 전원을 연결하고 전원을 켤 때, “충전되지 않음” 이라고 경고가 표시 되는 이유를 애플 지원 문서에 공유하였습니다.

이 문서에는 ‘충전되지 않음’ 이라고 표시되는 경우에는 다음의 두가지 이유가 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맥북에 ‘충전되지 않음’ 이라고 표시되는 이유

배터리 성능 상태 관리 기능으로 인한 표시

맥OS 10.15.5 카탈리나 이후 버전을 설치하고 썬더볼트 3 포트가 있는 맥북에서는 배터리 수명 연장을 위한 ‘배터리 성능 상태 관리’ 기능이 있습니다.

배터리 성능 상태 관리 기능은 맥북 배터리의 화학적 노화되는 속도를 줄임으로써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배터리의 온도 기록 및 충전 패턴을 모니터링 하여 실행됩니다.

배터리 성능 상태 관리가 켜져 있으면 맥북의 배터리 상태 메뉴에 “충전되지 않음”이 표시되고 배터리의 최대 충전 수준이 일시적으로 낮아 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정상이며 배터리 성능 상태 관리가 충전을 최적화 하는 방법입니다.

사용량에 따라 맥북의 충전이 100%로 다시 충전됩니다.

배터리 성능 상태 관리 기능 사용법

썬더볼트3가 없는 구형맥북은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없으며, 맥OS 카탈리나 10.15.5 이상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 기능은 맥OS 10.15.5 로 업그레이드 하면 기본적으로 켜져 있습니다.

배터리 성능 상태 관리 기능은 다음의 항목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 맥의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에너지 절약’을 선택합니다.
  2. 배터리 성능 상태 관리를 선택합니다.

아래 화면에서 배터리 성능 상태 관리를 키거나 끌 수 있습니다.

Apple-shop

이 기능을 끄면 배터리 수명이 단축될 수 있으므로 가급적이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원 연결이 안되는 경우 표시

맥북에 올바른 전원 어댑터와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나 충분한 전원이 공급되지 않는 경우에 ‘충전되지 않음’ 이라고 표시 될 수 있습니다.

올바른 전원 어댑터과 케이블을 사용하는 경우에 충전이 되지 않는다면 전원 콘센트에서 전원 어댑터를 뽑고 몇초간 기다렸다가 다시 꼽아 봅니다.

참고로 전원 어댑터가 뜨거워진 경우에도 자동으로 꺼 질 수 있으므로 열을 식힌 후에 다시 연결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