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macOS 빅서 11.0.1 Beta 1 개발자 버전 배포
macOS 빅서 11.0.1 Beta 1 주요 업데이트 내용
애플은 오늘 테스트를 위하여 macOS 빅서 11.0.1 Beta 1 개발자 버전을 배포하였습니다.
신기하게도 이번 버전은 2주 전에 배포한 macOS 빅서 11.0의 Beta 10 버전의 다음 버전인 Beta 11이 아닌macOS 빅서 11.0.1 Beta 1 버전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애플이 왜 빅서 11.0의 Beta 11이 아닌 빅서 11.0.1 Beta 1 버전으로 배포한 이유는 알 수 없습니다.
macOS 빅서 11.0.1 Beta1은 애플 개발자 센터를 통해서 다운로드 하거나 개발자 프로필이 맥에 설치되어 있으면 시스템 환경설정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항목에서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 용량은 약 3.69GB로 비교적 큰 용량으로 설치를 완료하기 위해서는 맥을 재시동 해야 합니다.
설치 시간은 맥 성능에 따라 다르지만 약 30분~1시간 정도 소요돱니다.
macOS 빅서 11.0.1 Beta 1을 설치 완료 후 1시간 정도 사용 해 본 결과 이전 11.0 Beta 10 버전에 비해 많은 버그가 해결된 것으로 보입니다.
사파리나 기본 앱들의 실행이 더욱 빨라졌으며 전체적인 앱과 시스템이 상당히 안정적인 느낌입니다.
macOS 빅서 11.0.1 Beta 1 에서 눈에 띄게 바뀐 점은 좀 더 다양한 다이나믹 배경화면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macOS 빅서 정식 버전은 이벤트 루머 날짜인 11월 17일 이후에 정식 릴리스 될 것으로 보입니다.
macOS 빅서는 새로운 디자인으로 전체 창들은 더 가볍고 넓은 외관으로 둥근 모서리로 디자인 되었으며, 앱의 아이콘들은 전체적으로 새로운 색상과 디자인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또한 macOS에서 제공하는 기본 앱의 아이콘들이 업데이트 되어 iOS의 아이콘과 유사한 둥근 디자인 형태의 아이콘을 제공합니다.
화면 상단의 메뉴 막대는 더욱 반투명해져 데스크탑과 잘 어울리며, Dock과 같이 자동으로 메뉴 막대를 숨길 수 있습니다.
메뉴 막대의 풀 다운 메뉴는 줄 간격이 넓어져서 보다 읽기 쉬워졌습니다.
모든 메뉴 막대의 아이콘 및 드롭 다운 메뉴는 새롭게 디자인 되었으며, 특히 배터리 아이콘은 남은 배터리 수명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공합니다.
알림 센터 역시 새로운 디자인으로 새로운 알림들은 위젯과 단일 보기로 결합되어 더 많은 정보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알림은 이제 앱별로 그룹화 되고 대화형 기능을 통해 앱을 열지 않고도 새로운 팟 캐스트를 재생하거나 이메일에 회신하는 등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알림을 길게 클릭하면 새로운 옵션에 접근 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는 이제 iOS 14에 도입 된 새로운 기능과 기존에 iOS에서 사용하던 다양한 기능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대화 중 최대 9개를 메시지 앱 상단에 고정 할 수 있으며, 고정 된 대화는 앱 상단에 원모양의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macOS 빅서의 새로운 기능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