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 14인치 맥북프로, 실리콘 16인치 맥북프로 2021년말 출시

이번에 출시된 M1 맥북들은 애플에서 자체 설계한 프로세서인 M1 덕분에 속도나 메모리 및 발열등에서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나 사용자들이 가장 아쉬워 하는 부분은 역시 ‘변경 없는 디자인’입니다.

디자인은 이전 세대의 인텔 맥과 달라진게 거의 없습니다.

애플의 맥은 뛰어난 성능과 레티나 디스플레이도 중요하지만, 많은 사용자들이 맥을 좋아하는 부분에서 ‘디자인’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런 생각을 아는지 오늘 맥루머는 애플 애널리스트 쿼밍치의 최근 리서치 노트를 입수하여 공개하였습니다.

쿼밍치는 애플은 2년 안에 실리콘 맥으로의 전환의 일환으로 2021년 하반기에 애플 실리콘을 탑재한 추가 맥북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하고 있습니다.

쿼밍치의 리서치 노트에는 2021년 하반기에 출시될 실리콘 맥북 모델은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 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이번 리서치 노트에는 어떤 모델이 출시 될지는 정확히 명시하지 않았지만, 이전의 쿼밍치의 주장에 의하면 애플 실리콘으로 재설계된 14인치 및 16인치 맥북 프로 모델이 2021년 2분기 말 또는 3분기에 출시된다고 하였습니다.

쿼밍치는 아이패드 에어 4세대 수요가 예상했던 것 보다 좋으며, 2021년에 출시될 아이패드에 미니 LED 백라이트와 5G 통신을 지원하게 되면 판매량은 성장 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또한 쿼밍치는 에어팟 3세대는 2021년 2분기 말에 출시될 것이며, 아이패드 9세대는 2021년 하반기에 출시 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전 보고서에 의하면 에어팟 3세대의 디자인은 에어팟 프로와 유사한 디자인이며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 없이 출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마지막으로 쿼밍치는 2021년 출시 될 새로운 애플워치 판매량은 혁신적인 건강관리 기능과 개선된 외형 디자인으로 크게 늘 것이라고 예측했지만, 애플워치 6의 새로운 케이스 옵션 제품을 말하는 건지, 애플워치 7 모델을 말하는 건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쿼밍치의 리서치 노트는 상당히 신뢰성이 있으며, 왠만한 내용들은 거의 일치합니다.

이번 리서치 노트의 내용을 시간대별로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2021년 2분기: 에어팟 3세대
  • 2021년 3분기: 새로운 애플워치
  • 2021년 하반기: 아이패드 9세대, 실리콘 칩 새로운 14인치 맥북프로, 16인치 맥북프로

결국 쿼밍치의 이번 리서치 노트에 의하면 내년 상반기에는 새로운 실리콘 칩 맥북프로는 출시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기본형 M1칩 맥북프로 말고 고급형 M1 맥북프로 모델을 기다리시는 분들은 내년 하반기까지 기다려야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MacRum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