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타임즈, 미니LED M1 맥북프로 및 미니LED 아이패드 프로, 2021년 상반기 출시

애플의 차기 제품에 미니LED 디스플레이가 장착 될거라는 루머는 올 한 해 동안 가장 많이 떠돌았던 루머입니다.

오늘 대만 디지타임즈의 새로운 보고서에는 미니LED 제품 생산 공급망에 대한 여러 애플 파트너들의 이름을 공개하였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은 2021년 1분기에 첫번째 미니LED 제품으로 아이패드 프로를 출시하고, 2분기에 미니LED 맥북프로 모델을 대량 생산할 예정이며 많은 대만 제조업체가 미니LED 제품 생산에 준비를 마쳤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소식통에 의하면 애플의 미니LED 생산을 위한 대만의 공급업체들은 생산 준비를 마쳤다고 합니다.
관련 업체로는 LED칩 공급업체 Epistar, 테스트 업체 FitTech, SMT 서비스 공급업체 Taiwan Surface Mounting Technology, 백라이트 보드 공급업체 Zhen Ding Technology, 냉각 솔루션 공급 업체 Auras Technology 및 공정 장비 제조업체 All Ring Technology입니다.

또한 소식통은 Foxconn Technology와 Compal Electronics가 미니LED 아이패드 프로 장치에 대한 조립 주문을 담당하고, M1 칩셋을 채택한 맥북프로 제품은 Quanta Computer와 Foxconn에서 일부 생산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 보고서에서는 미니LED 아이패드 프로 및 맥북프로 모델 모델에 대한 5nm칩 생산을 담당한 TSMC가 가장 많은 이익을 얻을 것이라고 보고하고 있습니다.

또한 디지타임즈의 소식통은 아이폰 판매량이 증가함에 따라 TSMC의 2021년 1분기 매출은 역대 최고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애플 애널리스트 쿼밍치는 2020년 4분기에 아이패드 프로용 미니LED 디스플레이 생산이 시작되고 2021년 상반기에 아이패드 프로가 출시될 예정이며, 새로운 16.1인치 및 14.1인치 미니LED 탑재 맥북프로는 2021년 상반기에 출시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하였습니다.

쿼밍치는 미니LED 제품을 선택한 제품은 안정적이고 뛰어난 성능의 넓은 색영역, 고대비 및 HDR, 로컬 디밍을 제공하며 “생산성과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크게 향상시킬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M1칩을 탑재한 애플 실리콘 맥이 출시됨에 따라 향후 모든 맥북프로 모델은 애플 실리콘 칩이 장착될 것으로 예상되며, 새로운 디자인의 애플 제품이 출시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MacRumors

플랜김은 배너광고 수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애드블록'이나 '광고차단' 해제는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플랜김은 배너광고 수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애드블록'이나 '광고차단' 해제는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