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애플 신제품 소식 풍성

2020년에 애플이 M1 맥을 발표한 덕분에 2021년은 애플 제품의 새로운 해가 될 것입니다.

애플은 2020년 말에 애플 실리콘 칩을 탑재한 최초의 맥을 선보였고 애플의 M1칩은 예상치 못한 강력한 성능으로 많은 사람들은 다음 단계를 기대하게 되었습니다.

2021년에는 새로운 아이맥과 맥북프로 모델 출시에 대한 루머가 있으며, 더 뛰어나고 빠른 애플 실리콘 칩이 장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새로운 아이폰 13, 애플워치 7 시리즈, 신형 에어팟 등 다양한 신제품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현재 루머와 과거 출시를 기반으로 2021년 출시 예정인 애플 제품  14가지를 소개합니다.

출시 예정 애플 제품 TOP 14

1. 애플 실리콘 아이맥

애플은 기본형 및 고급형 모델을 포함하여 애플 실리콘 칩이 있는 여러 개의 새로운 아이맥 모델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더 얇은 베젤과 23~24인치 화면의 ‘아이패드 프로 디자인’ 컨셉의 새로운 아이맥에 대한 루머가 있습니다.

Apple-shop

새로운 아이맥은 현재 21.5인치 모델을 대체 할 것으로 예상하며, 애플은 베젤 크기를 크게 줄여서 물리적인 크기를 기존 21.5인치의 크기와 비슷하게 설계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은 최대 16개의 고전력 코어와 4개의 고효율 코어로 애플 실리콘 칩을 개발하고 있지만, 하이엔드 데스크탑 모델은 최대 32개의 고성능 코어가 예상되며, 이 모델은 아이맥 프로 모델로 예상됩니다.

23~24인치 신형 아이맥은 연초에 출시 될 것으로 예상되며, 고급형 27인치 모델은 연말에 출시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2. 에어팟 3세대

애플은 더 짧은 꼬리와 교체 가능한 실리콘 이어팁 그리고 에어팟 프로와 유사한 디자인의 에어팟 3세대를 개발 중입니다.

에어팟 3세대는 에어팟 프로 디자인으로 예상되며 훨씬 저렴한 가격에, 노이즈 캔슬링 기능과 같은 고급 기능은 빠져서 출시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은 에어팟 3세대에 포함될 수 있는 새로운 무선칩을 개발중이며 배터리 사용시간이 더욱 늘어 날 것이라고 합니다.

에어팟 3세대에 대한 루머가 많지는 않지만 에어팟 3세대 출시일은 2021년 1분기에 출시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3.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애플이 12.9인치 미니 LED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신형 아이패드 프로를 개발하고 있다는 루머는 작년 한 해 정말 많았습니다.

대부분의 루머는 12.9인치에 미니 LED 디스플레이가 장착될 것으로 예상하지만 신형 11인치 모델에도 미니LED 디스플레이가 장착 될 가능성은 충분히 있습니다.

미니 LED 디스플레이에는 200미크론 미만의 LED가 약 10,000개 정도 사용되며 뛰어난 넓은 색 영역, 고대비 및 HDR 화면 및 진정한 검은색 표현을 표현하여 더 얇고 가벼운 제품 설계를 가능하게 합니다.

OLED 아이패드 프로가 2021년에 출시 될 것이라는 루머도 있었지만 애플은 같은 해에 2가지 디스플레이 기술을 발표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애플 애널리스트들은 빨라도 2022년까지는 OLED 아이패드가 출시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미니 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아이패드 프로는 아이폰12 처럼 5G칩이 탑재되어 5G 연결이 가능하며 M1 맥에 사용되는 M1 칩과 유사한 강력한 A14X 칩을 탑재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새로운 블랙 색상의 애플 펜슬에 대한 루머도 있었지만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미니 LED 아이패드 프로의 생산은 2020년 4분기에 이미 시작된 것으로 추정되며 미니 LED가 장착된 아이패드 프로 5세대의 출시일은 2021년 초로 예상됩니다.

4. 애플 OS 업데이트

애플은 매년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WorldWide Developers Conference)를 개최하며, 2021년에는 iOS 15, iPadOS 15, watchOS 8, tvOS 8, macOS 12를 발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은 이번 빅서 출시 때 macOS 업데이트 버전을 macOS 11.1로 업데이트 하였으므로 macOS 버전은 이제 iOS 업데이트와 유사하게 버전 번호가 12로 올라 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올해 출시 될 애플 OS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없지만 2021년 초에 다양한 정보가 흘러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5. 맥북프로 14.1인치, 맥북프로 16.1인치

애플은 기존 13.1인치 및 16인치 맥북프로 모델을 대체하여 14.1인치 및 16.1인치 화면 크기의 새롭게 설계된 맥북프로 모델을 개발하고 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이제 기본형 맥북프로 13인치에 애플 실리콘칩이 탑재 되었기 때문에 애플은 애플 실리콘 칩을 나머지 맥북프로 라인업으로 확장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형 맥북프로 두 모델 모두 더 넓은 화면을 제공하기 위해 더 얇은 베젤을 가질 수 있으며, 미니 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디스플레이 품질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니 LED 디스플레이에는 200미크론 미만의 LED가 약 10,000개 정도 사용되며 궁극적으로 더 얇고 가벼운 제품 디자인을 가능하게 하며, 뛰어난 넓은 색 영역, 높은 고대비 및 HDR 화면 및 진정한 검은색을 표현하여 OLED와 동일한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한편으로는 미니 LED 디스플레이는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고급형 모델에만 적용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애플은 현재 차세대 맥북에 사용될 새로운 애플 실리콘 칩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개발중인 칩 중에 일부는 최대 16개의 전력 코어와 4개의 효율성 코어 칩이 있으며, 16 코어 및 32 코어 GPU 옵션도 개발하고 있습니다.

신형 맥북프로 모델은 2021년 출시될 예정이지만 현재까지 정확한 시기를 예측하기 힘든 상황입니다.

6. 아이폰 13

2021년에 출시 될 아이폰 13 라인업은 6.1인치 모델 2대, 6.7인치 모델 1대, 5.4인치 모델 1대로 아이폰 12와 동일한 크기의 4개의 아이폰 13 모델이 출 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폰 13 중 2대는 고급형 ‘Pro’ 모델이 될 것이며, 2대는 저렴한 기본 모델이 될 것입니다.

아이폰 13은 아이폰 12와 동일한 디자인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아이폰 13 중 1개 이상이 모델에서 라이트닝 포트 없이 출시 될 수 있습니다.

애플은 포트가 없는 아이폰을 개발하기 위해서 노력 해 왔으며, 포트 없는 아이폰은 Qi 기반 무선 충전 또는 MagSafe 충전기로 충전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폰 13 모델에서는 120Hz의 프로모션(ProMotion)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부드러운 화면 성능을 제공 할 수 있으며, 새로운 카메라 기술, 더 빠른 A15 칩 그리고 퀄컴의 업그레이드 된 5G 칩이 제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이 ‘페이스ID(Face ID)’와 ‘언더 디스플레이(Under-Display) 터치ID’ 모두 사용이 가능한 아이폰을 개발하고 있다는 루머가 몇차례 있었습니다.

아이폰 13에는 이 2가지 기술이 모두 적용될 가능성이 있지만, 현재 확실한 루머가 아니기 때문에 어떤 변경사항이 있을지 모릅니다.

아이폰 13 출시일은 2020년의 팬데믹 상황을 탈피하여 전통적으로 발표했던 9월에 출시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7. 아이폰 SE 플러스

애플은 2020년에 아이폰 8 스타일의 아이폰 SE 2세대를 출시하였는데, 2021년에는 새롭게 설계된 ‘플러스’ 버전의 아이폰 SE 플러스가 출시될 수 있습니다.

애플 애널리스트 쿼밍치에 따르면 애플은 전체 화면 디자인의 페이스ID 없이 전원버튼에 터치ID 지문센서를 특징으로 하는 ‘아이폰 SE 플러스’를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아이폰 SE 플러스의 새로운 디자인은 2020년 9월에 출시한 페이스ID가 없는 아이패드 에어 디자인과 유사합니다.

아이폰 SE 플러스는 6.1인치 디스플레이, 듀얼 카메라와 5G 통신을 지원할 것으로 예상되며, 전체적으로 아이폰12와 유사하게 만들어 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폰 SE 플러스 출시에 대한 초기 루머에서는 2021년 초에 출시될 것이라고 하였으나, 쿼밍치는 2021년 하반기에 출시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Barclays 애널리스트들은 애플이 가까운 미래에는 아이폰 SE 를 업데이트 할 계획이 없을 것이라고 하였으며, 디스플레이 애널리스트 로스영은 2022년까지 아이폰 SE 업데이트 버전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므로 올해 아이폰 SE 플러스의 출시 여부는 확실히 알 수는 없습니다.

8. 애플워치 7 시리즈, 애플워치 SE 2세대

애플은 매년 새로운 애플워치 모델을 출시해왔으며, 2021년에는 애플워치 7시리즈가 출시 될 예정입니다.

현재로서는 애플워치 7 시리즈에 대해서는 많은 정보는 없지만 새로운 건강 기능이 탑재 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습니다.

또한 애플워치 버튼을 물리적으로 클릭하지 않는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을 채택할 것이라는 루머가 있습니다.

애플은 비침습적으로 혈당 수치를 측정하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지만 이러한 종류의 센서가 2021년 애플워치 7시리즈에 적용될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애플은 또한 애플워치 6 시리즈와 애플워치 SE를 발표한 것과 같이 애플워치 7 시리즈와 함께 애플워치 SE 2세대도 출시 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7시리즈 출시 예상일은 2021년 9월 아이폰 13 출시와 함께 출시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9. 하이엔드 애플 실리콘 아이맥(프로)

위에서 언급했듯이 애플은 더 강력한 애플 실리콘 칩이 장착된 하이엔드 모델을 포함하여 여러 버전의 아이맥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블룸버그는 애플이 새로운 하이엔드 아이맥 모델을 애플 실리콘 아이맥과는 다른 시기에 출시 할 것이라고 보도했으므로 올해 말 고급형 애플 실리콘 아이맥(프로) 모델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10. 에어팟 프로 2세대

애플은 보다 컴팩트한 디자인과 새로운 무선칩을 특징으로 하는 에어팟 프로 2세대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는 꼬리 부분을 제거하여 구글의 픽셀 버즈 및 삼성의 갤럭시 버즈 같은 디자인과 유사한 더 둥근 형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로 추정되는 하드웨어 부품이 유출되어 에어팟 프로 2세대는 2가지 크기의 모델이 제공될 수 있는 가능성도 있지만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11.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애플 애널리스트 쿼밍치에 따르면, 애플은 현재 7.9인치 모델의 베젤 크기를 줄임으로써 8.5인치 ~ 9인치 크기의 아이패드 미니 6세대를 개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아이패드 라인업에 미니 LED 디스플레이를 도입한다는 루머가 있기 때문에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역시 미니 LED 디스플레이가 장착될 수 있습니다.

쿼밍치 및 기타 소식통들은 아이패드 미니 6세대가 2021년 상반기에 출시 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12. 신형 애플 TV

현재 미국에서 판매되는 애플 TV 모델은 2017년에 출시되어 오랜 시간이 지났습니다.

다행히 여러 소식통에 의하면 2021년에 신형 애플 TV 모델 출시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루머에 따르면 신형 애플 TV에 A12X 바이오닉 칩 또는 2020년 아이폰에 사용된 A14칩이 장착될 수 있다고 합니다.

고성능 칩을 사용하면 애플 TV가 iOS 게임에 더 나은 성능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신형 애플 TV 모델은 64GB 및 128GB 저장 옵션으로 더 많은 저장 옵션과 함께 새로운 리모콘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특히 리모콘에는 집안에서 잃어버리면 찾을 수 있는 나의 찾기 기능이 있을 수 있으며 홈팟 미니의 U1 칩이 장착된다는 루머도 있습니다.

확인할 수 없는 루머로는 애플이 하이엔드 애플 TV를 발표 할 수도 있다는 루머도 있습니다.

하이엔드 애플 TV를 통해서 게임 콘솔 수준의 게임을 할 수 있도록 향후에 애플 아케이드로 서비스 할 수 있다고 합니다.

13. 에어태그

애플의 에어태그는 정말 오랜기간 루머가 있었으므로, 사실 언제든지 출시 할 수 있습니다.

초기의 에어태그 출시 루머는 2020년으로 예상하고 있었으나 2020년에 출시되지 않았으며, 지금까지 출시 일정에 대한 다른 루머는 없습니다.

에어태그는 블루투스가 장착된 소형 추적기로서 지갑, 카메라, 열쇠와 같이 중요하면서 쉽게 잃어 버릴 수 있는 물건에 부착하기 쉽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에어태그가 부착된 아이템은 아이폰, 아이패드 및 맥과 함께 나의찾기 앱에서 바로 추적 할 수 있으므로 중요한 제품들을 한 눈에 파악 할 수 있습니다.

에어태그에 대한 정보는 iOS 13 출시 이후에 유출되었지만 현재까지 에어태그가 어떻게 생겼는지 확실한 정보는 없습니다.

iOS에서 발견된 몇가지 간단한 이미지를 기반으로, 내장 블루투스 및 초광대역 지원이 포함된 작은 원형 태그일 수 있습니다.

아이폰 11 라인업에서 처음 도입된 U1칩 기반의 초광대역 기술을 통해서 블루투스만 사용하지 않고 U1칩으로 훨씬 더 정확하게 에어태그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열쇠가 소파 쿠션 아래로 떨어지거나 지갑이 침대 아래로 떨어지면 아이폰이 해당 위치의 정확한 부분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초광대역 기술은 에어태그를 일반 블루투스 추적기보다 훨씬 더 정확하고 유연하게 만듭니다.

에어태그는 고리나 접착제가 있는 품목에 부착될 수 있으며, 병 뚜껑 크기의 트랙커에는 가죽 파우치가 있는 키체인이 함께 제공된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잃어버린 모든 아이템은 연결된 위치와 함께 나의 찾기에서 지도에 표시되며, 아이폰이 잃어버린 아이템에 가까워지면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특정 위치가 있는 증강 현실 지도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나의 찾기에서 에어태그를 트리거하면 소리를 재생 할 수도 있습니다.

에어태그 출시는 정확히 알 수 없지만, 에어태그의 추적기능은 잃어버리기 쉬운 아이템을 추적하기에는 좋은 아이템으로 보여집니다.

14. 애플 스마트 글래스

애플이 일종의 가상 현실 헤드셋이나 스마트 글래스를 개발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언제 출시 될지는 미스터리로 남아 있습니다.

최근까지 가상 현실 헤드셋에 대한 루머가 많지는 않았지만 2021년 말 ~ 2023년 사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는 루머가 있기 때문에 올해에 출시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루머에 따르면 스마트 글래스와 별도로 헤드셋을 포함하는 2가지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으며 헤드셋을 포함하는 장치가 먼저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헤드셋은 페이스북의 Oculus Quest와 비슷하지만 더욱 매끄럽고 가벼운 디자인일 것이라는 루머가 있습니다.

3D 스캔 및 사람 감지와 같은 고급 기술과 함께 카메라가 내장된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포함한다고 합니다.

또한 애플은 게임, 스트리밍 비디오 및 화상 회의에 중점을 둔 헤드셋용 앱스토어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2021년 출시가 예상되는 모든 애플 신제품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2021년 한 해에도 애플은 더욱 새롭고 흥미로운 제품을 많이 발표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러므로 이 중에 구입하고 싶으신 제품이 있으시다면 자비 없는 애플 가격을 대비하여 오늘부터 저축을 열심히 하시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MacRum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