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플래시 지원 종료, 아이폰, 아이패드, 맥 이상무

2020년 12월 31일부로 어도비(Adobe)사는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Adobe Flash Player) 및 브라우저 플러그인에 대한 모든 지원을 종료하였습니다.

또한 어도비(Adobe)사는 공식적으로 플래시 플레이어 콘텐츠 실행을 2021년 1월 12일(화)에 모두 차단 할 것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현재 대다수의 웹 브라우저는 오래전부터 플래시 플레이어 사용을 차단하고 있었으므로, 사용자들에게 크게 영향은 없을 것입니다.

특히 애플은 오래전부터 iOS 및 iPadOS에서 어도비 플래시를 지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아이폰, 아이팟 터치 및 아이패드는 전혀 영향을 받지 않으며 사파리 브라우저 역시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나 맥 사용자들은 본인이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사파리, 크롬, 파어이폭스 등)의 환경설정 메뉴의  플러그인 설치 관련 항목에서 ‘플래시 플레이어 플러그인’이 있는지 확인 한 후 직접 삭제해야 됩니다.

스티브 잡스, 플래시에 대한 생각

애플의 공동창립자이자 전 CEO인 스티브 잡스는 2010년 4월 애플 웹사이트에 ‘플래시에 대한 생각(Thoughts on Flash)’을 공개하였습니다.

이 글에서 스티브 잡스는 애플이 아이폰, 아이팟 터치, 아이패드에서 플래시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를 설명하였습니다.

스티브 잡스는 플래시 프로그램은 빠른 에너지 소비, 프로그램 충돌, 모바일 장치의 성능 저하, 심각한 보안 문제, 터치 지원 부족 그리고 플래시의 폐쇄형 시스템이 문제라고 말하면서 동영상을 시청하거나 웹 콘텐츠를 소비하는데 더 이상 플래시가 필요하지 않다고 하였습니다.

스티브 잡스는 또한 어도비가 애플 플랫폼에 대한 플래시의 개선 사항을 채택하는데 고통스러울 정도로 느린 대응으로 인해, 애플의 혁신은 이 크로스 플랫폼 개발도구에 의해 방해를 받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과거,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는 Mac 및 PC 사용자에게 맬웨어 및 기타 보안 위험에 노출시키는 취약점으로 인해 끝없이 어려움을 겪어 왔으며, 이로 인해 애플 및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은 공급업체들은 보안 수정 사항을 따라잡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했습니다.

어도비(Adobe)사는 공식적으로 플래시 플레이어의 보안 업데이트 및 지원을 하지 않는다고 발표하면서, 모든 사용자는 ‘시스템 보호를 위해 플래시 플레이어를 즉시 제거 할 것’을 권장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