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애플 이벤트에 대한 루머는 정말 많은 말들이 있었습니다.

맨 처음 3월에 애플 이벤트가 있다고 말한 유출자는 존 프로서였습니다.

존 프로서는 3월 16일 애플 이벤트가 있다고 주장했으나, 블룸버그의 마크거먼이 3월 16일 이벤트는 없을 것이라고 일축했습니다.


이제 3월 16일이 지나고 아무일이 일어나지 않자 이번에는 3월 23일에 애플 이벤트가 일어 날 것이라는 루머가 고개를 들었습니다.

그러나 지금 정황으로 볼 때 3월 23일 이벤트 역시 개최되지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

그러자 이제 또 다시 다른 루머는 4월 이벤트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루머의 애플 이벤트는 4월로 이동 중

4월 애플 이벤트가 개최 될 것이라는 루머는 일본의 웹사이트는 Mac Otakara에서 1월 초에 흘러나왔습니다.

Mac Otakara는 애플 공급망의 소식통을 인용해 애플이 에어팟 프로 2세대와 아이폰SE를 4월에 출시 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애플 애널리스트 쿼밍치는 신형 아이폰SE는 2022년까지 출시 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으므로, 에어팟 프로 2세대만 4월에 발표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번 주 대만의 디지타임즈는 신형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미니 LED 디스플레이 부품의 대량 출하가 4월부터 6월까지 시작될 것이라고 주장하면서 4월 이벤트에 대한 루머가 시작되었습니다.

게다가 블룸버그의 마크거먼은 빠르면 4월에 신형 아이패드 프로 11인치와 12.9인치 모델을 포함한 신형 아이패드를 발표 할 계획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특히 마크거먼은 신형 아이패드 프로 모델에 썬더볼트 커넥터가 포함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현재 신형 아이패드 프로의 스펙은 썬더볼트를 지원하는 애플의 M1 칩을 기반으로 더 빠른 A14X 칩이 장착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므로 마크 거먼의 주장은 상당히 신빙성이 있어 보입니다.

만약에 신형 아이패드 프로가 썬더볼트 커넥터를 사용한다면 기존의 USB-C 충전기 및 액세서리를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마크거먼은 적어도 신형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에는 미니 LED 디스플레이를 탑재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마크거먼의 이러한 주장은 대형 화면 아이패드 모델에만 미니 LED 디스플레이가 적용 될 수도 있다는 점을 암시합니다.

쿼밍치는 또한 목요일에 미니 LED 아이패드의 대량 생산이 4월 중순이나 하순에서 시작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애플 이벤트는 4월?

과거 첫번째 4월 애플 이벤트는 스티브 잡스가 iOS 4 개발자 프리뷰 버전을 발표 할 때 있었습니다.

이제 존 프로서는 그의 유튜브 채널에서 100% 정확한 소식통으로 들었다고 전하면서 애플이 4월에 이벤트를 개최할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존 프로서는 벌써 3월 17일 이벤트 날짜와 3월 23일 이벤트 날짜도 틀렸으며, 과거 11월 11일 애플 이벤트를 11월 17일 이벤트라고 주장한 전적이 있으므로 점점 신뢰성이 떨어집니다.


3월 애플 이벤트는 과연?

마크거먼과 쿼밍치 모두 신형 아이패드 모델은 적어도 4월까지는 발표되지 않을 것 같다고 밝혔으며 쿼밍치는 최근 에어팟 3세대의 대량 생산이 2021년 하반기로 예정되어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므로 3월의 애플 이벤트는 점점 희박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iOS 14.5 베타 버전의 나의 찾기 앱에서 에어태그(AirTag) 항목이 발견되어, 애플이 곧 에어태그를 발표 할 것이라는 희망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애플은 iOS 14.5가 초봄에 출시 될 것이라고 말했지만 언제 출시 될 지는 알 수 없습니다.

만약 iOS 14.5의 최종 베타 버전이 다음 주에 배포된다면 iOS 14.5 정식 버전은 3월 30일에 출시 될 수 있습니다.

애플은 작년에 3월 18일에 아이패드 프로와 신형 맥북에어를, 4월 15일에는 아이폰SE 2세대를 보도 자료를 통해서 발표했습니다.

그러므로 작년처럼 보도 자료를 통해서 에어태그 및 신제품을 발표 할 수도 있습니다.

이번 주의 마크거먼의 보고서에 의하면 에어태그는 여전히 ‘올해 계획 중’이라고 하였습니다.

어쨌든 현재 루머가 너무 무성하여 최소 6주 안에 애플의 신제품이 정말 출시 될 것인지 예측 할 수 없는 상황이 되버렸습니다.

3월 마지막 날에 발표 될 지, 4월에 발표 될 지, 아니면 다른 날에 이벤트로 진행 될지는 그저 지켜 볼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MacRum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