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일본의 웹사이트인 Mac Otakara는 ‘아이폰13 프로’의 3D 프린트 모형의 이미지를 공개하면서 노치의 디자인이 변경될 것이라고 주장하였습니다.

아이폰13 프로 노치 디자인 변경사항

공개된 이미지로 예상할 수 있는 ‘아이폰13 프로’의 노치 디자인의 변경 추정 사항은 다음 3가지 입니다.

  1. 노치의 가로 부분은 크기는 작아지지만, 세로 부분은 좀 두꺼워 질 것이다.
  2. 현재 아이폰 노치의 전화 스피커는 중앙에 위치하지만, 신형 아이폰의 전화 스피커는 상단으로 이동될 것이다.
  3. 전면 카메라의 위치가 현재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이동될 것이다.

이번에 유출된 이미지는 애플 제품 출시 전에 케이스 제조사나 애플 관련 업체들 사이에서 빈번하게 유출되는 디자인 도면을 기반으로 모델링 된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 13 프로 노치 크기

Mac Otakara는 아이폰13 프로의 노치 크기도 구체적으로 제시했습니다.

현재 아이폰12 프로의 노치의 가로 크기는 34.83mm인데, 아이폰13 프로의 노치의 가로 크기는 26.80mm이라고 제시하면서, 아이폰13 프로의 노치는 아이폰12 프로의 노치보다 8.03mm 정도 작아 질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이미지에서 보여주는 노치는 가로 크기가 작아져서 시각적으로 훨씬 작아 보이지만 세로 크기는 조금 커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X에 처음 출시한 TrueDepth 시스템과 노치는 출시 이후부터 지금까지 계속 작아 질 것이라는 루머가 있었습니다.

Apple-shop

축소된 노치 부분 이외에 후면 모델링의 이미지도 공유했지만 특별한 변경 사항은 없습니다.

디자인 변경은 없지만 아이폰 13에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이폰13 프로 및 아이폰12 프로 맥스 모델에는 프로모션 120Hz 디스플레이가 장착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으며 전체 아이폰13 라인업은 더 빨라진 A15칩과 개선된 카메라 그리고 새로운 매트 블랙 색상이 추가 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MacRum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