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니 라디오 앱을 이용하여 라디오를 듣는 방법

맥에서 한국의 라디오를 무료로 듣는 가장 쉬운 방법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로니 라디오’를 설치해서 듣는 방법이 있습니다.

로니 라디오(무료) 다운로드

로니 라디오는 국내 개발자가 만든 한국 라디오 방송 스트리밍 앱으로 사용하기 편리한 좋은 앱입니다.

그러나 다른 나라의 라디오 방송을 듣고 싶을 때는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몇 년 전 뉴욕에서 들었던 방송이나 영국식 발음을 공부하기 위한 영국 방송 또는 프랑스, 일본 등 다른 국가의 다양한 언어의 지역 뉴스를 들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바로 ‘라디오 가든(Radio Garden)’ 사이트를 이용하면 됩니다.

맥의 사파리로 전 세계 수천 개의 라디오 방송 듣는 방법

라디오 가든 사이트는 단지 웹브라우저에서 다음의 주소만 입력하면 됩니다.

• 라디오 가든http://radio.garden/

라디오 가든 사이트에 접속하여 중앙의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쉽게 전세계 라디오 방송을 들을 수 있습니다.

라디오 듣는 방법도 아주 직관적이어서 마치 구글어스를 연상케하여 지구본을 드래그 앤 드랍으로 돌리거나 확대 축소하여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지도 상에 표시된 수 많은 연두색 점들은 전 세계 라디오 방송을 표시합니다.

아쉽게도 한국 라디오 방송은 10개 정도만 들을 수 있습니다. 아마 라디오 가든에 등록이 되지 않아서 그런거 같습니다.

왼쪽 메뉴의 Search 항목에서는 원하는 국가의 방송이나 단어를 입력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영국 발음이 좋아서 영국 BBC 방송을 듣곤 합니다.

BBC Radio 4, Londen, UL

이제부터는 번거롭게 다른 나라의 라디오 방송을 듣기 위해서 더 이상 앱을 찾지 말고 간단하게 라디오 가든 사이트만 기억하면 됩니다.

라디오 가든 사이트는 웹브라우저만 있으면 사용 할 수 있어서 아이폰, 아이패드 또는 맥의 사파리, 파이어폭스, 구글 그리고 윈도우의 웹브라우저 등 어느 플랫폼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참고: OSXDai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