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장으로 보는 애플 제품 예상 출시일

애플 애널리스트 쿼밍치, 블룸버그의 마크 거먼, 애플 정보 유출자 존 프로서 그리고 각종 해외 보도와 루머를 종합하여 2021년 7월 이후에 출시가 예상되는 애플 제품을 한 장으로 정리하였습니다.

제품별 예상 출시일

맥북프로

새롭게 디자인 된 맥북프로 14인치와 맥북프로 16인치가 빠르면 9월 말에 출시된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신형 맥북프로 14인치 모델과 신형 맥북프로 16인치 모델은 완전한 직사각형 형태의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 된 애플칩과 미니 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이라는 루머가 있습니다.

또한 맥세이프 전원, HDMI 포트, SD 카드 슬롯 등이 부활되고 기존의 터치바는 물리적인 펑션키로 대체된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아이폰 13

작년에는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아이폰 12가 한 달 정도 늦게 발표되었습니다.

그러나 올해는 예전과 마찬가지로 9월에 아이폰 13 모델이 출시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13 모델 모두 카메라 성능이 크게 개선 될 것으로 예상되며, 아이폰 13 프로 라인은 모두 120Hz 프로모션 디스플레이를 지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아이폰 12의 디자인을 유지하지만, 아이폰 13 프로 라인의 카메라 범퍼가 기존보다 좀 더 커지는 것과 아이폰 13 라인의 카메라 위치가 대각선으로 변경 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습니다.

최근 루머에 의하면 2022년에 출시 되는 아이폰 14 모델에서는 모든 모델이 120Hz 프로모션 디스플레이를 제공할 것이라고 합니다.

애플워치 7, 애플워치 SE 2

올해 9월에 출시가 예상되는 애플워치 7은 전체적으로 디자인이 변경 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습니다.

루머에 의하면 좀 더 큰 화면 그리고 좀 더 직사각형에 가까운 디자인으로 새로운 색상이 추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아이맥 27인치

지난 4월 애플은 아이맥 21인치 모델을 대체하여 M1칩을 장착한 새로운 디자인의 아이맥 24인치 모델을 출시하였습니다.

아이맥 27인치 모델도 같이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었지만 왠일인지 애플은 신형 아이맥 27인치는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루머에 의하면 9월 말에 27인치보다 더 큰 화면의 아이맥을 발표한다고 합니다.

얼마나 큰 화면으로 출시 될 지 알 수 없지만 적어도 올해 안에는 아이맥 27인치의 차세대 모델이 출시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패드 미니 6

애플은 2019년 3월에 아이패드 미니 5를 출시 한 이후로 지금까지 다음 세대의 아이패드 미니를 출시 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그러나 최근 루머에 의하면 올해 말에 아이패드 에어와 비슷한 디자인으로 아이패드 미니 6가 출시된다고 합니다.

존 프로서에 의하면 아이패드 미니 6는 터치 ID 전원버튼, A14칩, USB-C 포트를 장착하고 아이패드 에어와 비슷한 디자인으로 출시 될 것이라고 주장하였습니다.

에어팟 3세대

에어팟 3세대에 대한 루머는 정말 많았습니다.

올해 초까지만 해도 많은 사람들은 에어팟 3세대가 올 상반기에 출시 될 것으로 예상하였으나 상반기가 지난 지금 올해 말에 출시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에어팟 3세대는 에어팟 프로와 유사한 디자인으로 노이즈 캔슬링 같은 고급 기능 없이 출시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맥북에어

최근 마크 거먼과 존 프로서에 의하면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설계된 신형 맥북에어가 올해 말 또는 내년 초에 출시된다고 하였습니다.

특히 존 프로서는 신형 맥북에어가 아이맥 27인치와 같은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된다고 주장하면서 신형 맥북에어 랜더링까지 공개하였습니다.

맥프로

맥프로는 2019년 12월에 출시 된 이후로 추가적인 업그레이드나 신제품이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애플은 애플 실리콘으로의 전환을 2년 안에 완료한다고 하였으므로 내년 6월에 최종적으로 맥 프로가 출시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맥프로는 전문가용 모델이므로 신제품이 발표되더라도 인텔 라인을 남겨 둘 수도 있습니다.

존프로서 주장에 의하면 애플은 현재 크기의 절반 크기의 신형 맥프로를 개발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기타 애플기기

에어팟 프로 2세대는 내년말이나 2023년이나 신제품이 출시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는 꼬리가 없는 디자인으로 설계되고 있다는 루머가 있으며, 건강 센서 등이 탑재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별 이슈가 없다면 아이폰 14는 2023년 9월경에 출시 될 것으로 예상되며 최근 루머에 의하면 아이폰 13에는 프로 모델에만 적용되는 120Hz 프로모션 기술이 전 모델에 적용될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최근 루머에 의하면 아이패드 에어 5세대가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2023년에 출시된다고 합니다.

애플 신제품 출시에 대한 루머가 많아서 2021년 하반기 이후 출시가 예상되는 애플 제품을 한 장으로 정리하였습니다.

신제품에 대한 출시 루머나 새로운 소식 등이 있으면 새로 업데이트 하여 포스팅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