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오늘(8.4) 새벽 공식 웹사이트를 업데이트 하면서 ‘스토어’ 메뉴를 추가하였습니다.

혹시 다른 바뀐 내용이 있나 해서 애플 웹사이트 살펴 본 결과, 몇가지 새로운 제품이 추가된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추가된 제품이 아마도 메인 제품군이 아닌 액세서리 제품군이므로 애플은 조용히 업데이트 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에 추가된 제품은 바로 M1 아이맥 24인치에 포함되었던 새로운 매직 키보드 제품군과 구성품이 우븐 케이블로 바뀐 매직 마우스와 매직 트랙패드 제품입니다.

M1 아이맥 24인치 출시와 함께 공개 되었던 매직 키보드를 이제는 애플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입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매직 키보드 3세대 출시

공식적인 명칭은 아니지만 이전 모델과 다른 디자인과 기능을 가졌으므로 이제부터는 매직 키보드 3세대라고 부르는 것이 적합할거 같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매직 키보드 3세대는 크게 3가지 제품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이전에 판매하던 매직 키보드 2세대는 더 이상 판매하지 않습니다.

단지 기존에 판매하던 숫자키가 있는 매직 키보드 2세대만 14만 9천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매직 키보드 3세대 제품은 다음의 3가지 제품입니다.

1. 터치 ID 및 숫자 키보드 탑재 애플 실리콘 맥용 매직 키보드 – 20만 9천원

2. 터치 ID 탑재 애플 실리콘 맥용 매직 키보드 – 17만 9천원

3. 디자인이 변경된 기본 매직 키보드 – 11만 9천원

매직 키보드 3세대 제품군 모두 새로운 우븐 USB-C-Lighting 케이블이 추가로 제공됩니다.

M1 아이맥 24인치와 같은 다양한 색상은 제공하지 않으며 오직 실버 색상만 제공합니다.

우븐 케이블 포함 매직 마우스, 매직 트랙패드 출시

애플은 이번에 매직 키보드 3세대를 출시하면서 기존에 판매하던 매직 마우스와 매직 트랙패드의 케이블을 우븐 케이블로 변경하여 출시하였습니다.

작년 9월 애플 정보 유출 트위터 계정 Mr.White가 공개했던 패브릭 디자인의 케이블이 마침내 출시한 것입니다.

그 당시 루머에는 이 우븐 케이블이 아이폰 12에 포함 될 것으로 기대했으나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정확히 재고의 문제인지 아니면 생산 단계의 문제인지는 알 수 없지만 1년이 지나고서야 애플 액세서리 제품군에 처음으로 포함되어 이번에 출시된 것입니다.

애플은 매직 마우스와 매직 트랙패드의 케이블을 모두 우븐 USB-C-Lighting 케이블로 변경하였으며 제품 가격은 이전과 동일합니다.

1. 우븐 케이블이 포함된 매직 트랙패드 – 14만 9천원

2. 우븐 케이블이 포함된 매직 마우스 – 8만 9천원

혹시나 해서 애플 우븐 케이블만 별도로 구입할 수 있나 애플 스토어를 확인 해 보았으나 아직은 판매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 나중에 우븐 케이블만 별도로 판매 되지 않을 까 생각됩니다.

또한 올 9월에 출시되는 아이폰 13 라인업에서도 이 새로운 우븐 케이블이 제공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실 지금까지 아이폰 충전 케이블의 내구성이 좋지 않아 얼마 사용하지 않고 새로 구입을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번 아이폰 13 라인업의 충전 케이블이 우븐 케이블로 교체 된다면 많은 사용자들이 환영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