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하반기 출시 예상 애플 제품과 출시일

올해 상반기 애플은 M1 아이패드 프로, 아이맥 24인치, 에어태그 등 여러 신제품을 출시하였습니다.

2021년 하반기 출시 예상되는 신제품으로는 아이폰 13, 애플워치 7, 신형 맥북프로 14인치와 16인치,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에어팟 3세대 등이 있습니다.


언제 어떤 제품이 정확히 출시 될 지 알 수 없지만, 지금까지 나온 믿을 만한 루머를 기반으로 2021년 하반기 출시가 예상되는 애플 제품 그리고 출시 예상일을 한 장으로 정리했습니다.

전세계 코로나 팬데믹 상황으로 인해 애플은 2020년과 2021년의 모든 행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했습니다.

정상적인 상황이라면 애플은 애플 직원, 언론인, 스페셜 게스트 등으로 구성된 라이브 청중과 함께 애플 파크의 스티브잡스 극장에서 단독 행사를 개최 했을 것입니다.

아이폰 13 이벤트

애플은 작년 아이폰 12 이벤트를 코로나 팬데믹 상황으로 오프라인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했을 뿐만 아니라 출시일을 평소보다 늦은 10월에 개최하였습니다.

매년 9월, 애플은 신형 아이폰을 출시했지만 작년의 코로나 상황으로 인한 부품 수급의 문제로 한달 정도 연기 했습니다.

그러나 올해는 작년과 같은 큰 문제가 없으므로 예년과 같이 9월에 아이폰 13을 발표 할 것으로 보입니다.

믿을만한 소식통과 언론인의 여러 보도 자료 역시 올해 9월 아이폰 13이 출시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애플은 오프라인 행사의 아이폰 이벤트를 개최할 때, 참석자들의 애플 이벤트 장소까지의 여행 시간 등을 감안하여 보통 화요일에 발표를 해왔습니다.

그러나 온라인 이벤트는 이런 여행시간 등의 감안이 필요 없음에도 불구하고 애플 이벤트는 화요일에 개최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9월에 아이폰 13을 발표한다면 9월의 화요일인 7일, 14일, 21일, 28일 중에 발표 될 것입니다.

애플의 9월 중순 이벤트 개최 패턴을 분석 해 보면 2021년 아이폰 13 이벤트는 9월 14일에 발표 될 확률이 가장 높습니다.

물론 9월 14일 이벤트는 추측이지만 애플의 이벤트 일정 패턴을 볼 때 기존의 일정을 항상 고수하는 회사이므로 이러한 추측은 거의 정확하게 맞아 떨어졌습니다.

9월 아이폰 13 이벤트에 출시 예상되는 제품은 다음 3가지 라인업입니다.

1. 아이폰 13 미니, 아이폰 13, 아이폰 13 프로, 아이폰 13 프로 맥스

아이폰 13 모델 모두 카메라가 개선되고, 더욱 발전된 디스플레이, 향상된 성능, 늘어난 배터리 수명 및 기타 하드웨어 변경사항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 애플워치 시리즈 7

애플워치 시리즈 7 모델은 더 작은 디스플레이 베젤과 직사각형의 평평한 테두리, 더욱 향상된 건강 추적 기능, 강화된 내부 설계를 특징으로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출시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3. 에어팟 3세대

차세대 에어팟은 실리콘 이어팁, 새로운 디자인의 충전 케이스 및 향상된 연결성을 갖추고 에어팟 프로와 유사한 디자인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에어팟 3세대는 최근에 루머가 많았는데 최근 루머에 의하면 아이폰 13과 함께 출시 될 확률이 높습니다.


맥북프로 이벤트

올해 가장 많은 소문과 기대를 모으고 있는 제품은 바로 새로운 디자인의 맥북프로 14인치와 16인치 모델입니다.

이번에 출시가 예상되는 맥북프로는 2016년 디자인 변경 후 가장 많은 디자인 변경이 예상됩니다.

예상되는 변경 사항으로는 평평한 외형 디자인, 새로운 포트, 터치 바 제거, 미니 LED 기반의 완전히 새로운 디스플레이, 강력한 애플 실리콘 칩이 장착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형 맥북프로 14인치와 16인치에 대한 루머는 진짜 오래되었지만 작년 11월 행사에서는 결국 애플은 M1 맥북에어, M1 맥북프로 그리고 M1 맥미니만을 발표했습니다.

애플은 올해 역시 작년과 비슷한 일정으로 아이폰 및 애플워치를 발표하고 신형 맥북 프로 이벤트를 별도로 개최할 확률이 높습니다.

지금까지 모든 신뢰할 만한 보도를 종합하면 올해 말 이전에 신형 맥북프로 14인치와 16인치가 출시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9월 아이폰 이벤트처럼 정확한 발표 일자를 추측하기는 어렵지만, 출시 몇 주전에 아이맥 24인치 출시 정보와 과거 애플의 계획에 대하여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 ‘Dylan’이라는 트위터 계정은 신형 맥북프로가 10월 말~11월초에 출시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렇다면 맥북 이벤트는 다음 날짜로 추정할 수 있습니다.

  • 10월 19일 화요일
  • 10월 26일 화요일
  • 11월 9일 화요일

개인적으로 확률이 가장 높은 날짜는 10월 26일에 되지 않을 까 싶습니다.

서프라이즈 3번째 이벤트

2020년 애플은 가을에 3개의 이벤트를 개최했습니다.

그 중 한 이벤트에서 애플은 새로운 디자인의 아이패드 에어와 10.8인치 아이패드 그리고 애플워치를 발표했습니다.

그러므로 올해는 작년에 출시하지 않은 신형 아이패드 미니 6세대를 출시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은 아이패드 미니 6세대 한 모델만 가지고 이벤트를 개최하지 않을 것이므로, 보도자료를 통해서 발표하거나 아니면 아이폰 이벤트나 맥북 이벤트에서 발표 할 확률이 높습니다.

이제 9월도 얼마 남지 않았으므로 곧 신형 아이폰 13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폰 13 모델의 120Hz 프로모션 디스플레이 화면과 맥북프로 14인치의 미니LED 화면 그리고 새로운 디자인이 무척 궁금합니다.

올해는 꼭 오늘 소개드린 제품 모두 출시되기를 기원합니다.

오늘도 구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출처: MacRum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