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3 카메라 스펙

이번에 출시된 아이폰13 미니, 아이폰13, 아이폰13 프로, 아이폰13 프로는 이전 세대에 비해 일부 카메라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특히, 이전 세대인 아이폰12 프로와 아이폰12 프로 맥스는 카메라의 차이가 있었으나 이번에 출시한 아이폰13 프로와 아이폰13 프로 맥스의 카메라는 완전히 동일하며 차이점이 없습니다.

아이폰13 라인업 후면

그러므로 지금까지 그래 왔던것처럼 아이폰13 프로 모델에는 최고의 카메라 시스템이 있는 반면, 저렴한 아이폰13 모델에는 아이폰13 프로 모델에 있는 몇가지 카메라 기능이 빠졌습니다.

아이폰13 미니 및 아이폰13 카메라 스펙

아이폰13과 아이폰13 미니는 동일한 카메라 시스템으로 동일한 듀얼 렌즈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아이폰13 모델

Apple-shop

와이드 렌즈는 f/1.6 조리개를, 울트라 와이드 렌즈는 f/2.4 조리개를 사용합니다.

업데이트 된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는 더 나은 저조도 성능을 제공하고 업데이트 된 와이드 카메라는 47% 더 많은 빛을 허용합니다.

아이폰13 및 아이폰13 미니에는 망원렌즈가 없으므로 줌 성능은 2배 광학 줌아웃 및 최대 5배 디지털 줌으로 제한됩니다.

이전 세대의 프로 모델에만 있었던 센서 시프트 광학 이미지 흔들림 보정 기능은 이제 아이폰13 라인업 전체에 적용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이제 모든 아이폰13 라인업에서 저조도 환경에서 더욱 선명한 화질의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13 프로 및 아이폰13 프로 맥스 카메라 스펙

아이폰13 프로와 아이폰13 프로 맥스 역시 동일한 카메라 시스템으로 망원 렌즈는 f/2.8 조리개를, 와이드 렌즈는 f/1.5 조리개를, 울트라 와이드 렌즈는 f/1.5 조리개가 포함된 트리플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아이폰13 프로 모델

와이드 및 울트라 와이드 렌즈는 아이폰13 모델에 비해 업그레이드 되었으며 저조도 조건에서 훨씬 더 나은 성능을 제공합니다.

와이드 렌즈는 2.2배 더 많은 빛을 허용하여 더 넓은 조리개와 아이폰 사상 가장 큰 센서가 탑재되었습니다.

울트라 와이드 렌즈는 최대 92% 더 많은 빛을 포착하여 사진 품질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77mm 망원 렌즈는 아이폰12 프로 맥스의 2.5배보다 업그레이드 된 3배 광학 줌인 기능을 제공하며, 2배 광학 줌아웃에서 울트라 와이드 렌즈를 추가하여 6배 광학 줌 범위와 15배 디지털 줌을 지원합니다.

또한 아이폰13 프로와 아이폰13 프로 맥스에는 아이폰13 미니와 아이폰13에는 없는 LiDAR 스캐너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모든 아이폰13 라인업에 도입된 새로운 카메라 기능

애플은 모든 아이폰13 라인업에 A15 바이오닉 칩에 포함된 고급 이미지 신호 프로세서를 활용하는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시네마틱 모드

랙포커스를 사용하여 비디오를 촬영할 때 한 피사체에서 다른 피사체로 초점이 원활하게 이동되며, 보케 기능이 작동되는 동안 피사체에 초점을 유지하고 새로운 피사체가 장면에 들어 오려고 하면 자동으로 초점이 전환됩니다.

아이폰13 시네마틱 모드

사진 앱을 통해서 비디오 촬영이 끝난 후에도 초점과 보케 효과를 조정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HDR 4

한 장면에서 최대 4명을 인식하고 각 인물의 명암비, 조명 및 피부 톤을 최적화하여 모든 사람이 최상의 모습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사진 스타일

사진 스타일은 피부 톤에 영향을 주지 않고 색상을 조절 할 수 있는 스마트한 필터로, 전체 이미지에 작용되는 필터와 달리 사진 스타일은 각각의 이미지에 선택적으로 적용 할 수 있습니다.

사진 스타일은 화사하게, 풍부한 대비, 따뜻하게, 차갑게 등의 4가지 프리셋을 선택하여 조절 할 수 있으며, 톤과 따뜻함을 각 스타일에 맞게 조정하면 본인이 원하는 스타일을 얻을 수 있습니다.

3가지 새로운 기능과 함께 이전 세대에서 제공했던 인물 사진 모드, 6가지 인물 사진 조명, 야간모드 그리고 Deep Fusion 기능도 계속 제공합니다.

아이폰13 프로 및 아이폰13 프로 맥스 카메라에만 있는 기능

아이폰13 프로 모델에만 있는 카메라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접사 사진

아이폰13 프로 모델에는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는 2cm에서 초첨을 맞출 수 있어 접사 사진에 이상적입니다.

아이폰13 프로 접사 사진

슬로 모션, 타임랩스에서도 접사 사진이나 접사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망원 야간 모드

아이폰13 프로 모델에서 처음으로 야간 모드를 망원 렌즈에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13 프로 망원 야간모드

야간 모드 인물

야간 모드 인물 사진은 LiDAR 스캐너가 있는 프로 모델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망원 시네마틱 모드

프로 모델은 망원 렌즈가 있는 유일한 모델이므로 망원 시네마틱 모드는 프로 전용 기능입니다.

ProRes 지원

프로 모델에서만 ProRes를 지원하므로 사용자는 ProRes 또는 Dolby Vision으로 촬영하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올해 후반 업데이트 예정)

결론

아이폰13 모델의 카메라는 프로와 일반 모델이 차이가 나지만 일반인들이 사용하기에는 아이폰13 으로 충분합니다.

그러나 본인이 유튜브나 사진 찍는 게 중요하다면 아이폰13 프로 모델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도 구독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이폰13 최저가 사러 가기

아이폰13 프로 최저가 사러 가기

Note: 플랜김은 쿠팡과의 제휴 파트너스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관련글
아이폰13 배터리 용량과 사용시간 테스트 결과, 역대 최고의 배터리는?

참고: MacRum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