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애널리스트 쿼밍치는 오늘 트윗에서 애플이 비용 문제로 2022년에 새로운 미니 LED 디스플레이인 Liquid Retina XDR 디스플레이 제품은 더 이상 출시 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맥 스튜디오와 스튜디오 디스플레이

쿼밍치는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같은 기존 Liquid Retina XDR 디스플레이 제품만 업데이트 될 수 있으며, 다른 추가적인 Liquid Retina XDR 디스플레이 제품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쿼밍치는 Liquid Retina XDR 디스플레이가 아닌 아이패드 프로 11인치는 올해 Liquid Retina XDR 디스플레이로 업데이트 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현재 애플의 Liquid Retina XDR 디스플레이 제품은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맥북프로 14인치, 맥북프로 16인치 그리고 Pro Display XDR의 4가지 제품이 있습니다.

쿼밍치의 주장이 정확하다면 올해 출시된 스튜디오 디스플레이 역시 Liquid Retina XDR 디스플레이 버전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재미나게도 저명한 디스플레이 전문가 로스영이 주장한 내용과 정면 충돌합니다.

로스영은 이번주 초 트윗에서 애플이 6월 개발자 회의(WWDC22)에서 미니 LED Liquid Retina XDR 디스플레이를 출시 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로스영은 예상되는 디스플레이는 5K 해상도를 가지며 120Hz 프로모션 디스플레이를 제공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쿼밍치와 로스영 모두 애플 신제품 유출 정보에 상당한 실적을 가지고 있으므로 애플이 올해 새로운 Liquid Retina XDR 디스플레이를 출시 할지 안 할지를 지켜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입니다.

첨조: MacRum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