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 색상 선택 고민

아이폰13과 마찬가지로 아이폰14 모델과 아이폰14 프로 모델은 완전히 다른 색상으로, 같은 색상은 한 개도 없습니다.

아이폰14 색상 선택 가이드

이번에 출시된 아이폰14 모델의 색상은 총 6가지 색상이고, 아이폰14 프로 모델의 색상은 총 4가지 색상입니다.

기존에 있던 클래식 색상인 블랙, 화이트 계열은 기본적으로 동일하지만 전체적으로 톤이 살짝 변경되었습니다.

아이폰14 모델과 아이폰14 프로 모델의 색상이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자신이 특별히 좋아하는 색상이 있다면 모델과 상관없이 색상에 따라 아이폰을 선택해야 합니다.

예들 들어 레드 색상은 아이폰14 모델에만 있는 색상으로 레드 색상의 아이폰을 구입하고자 한다면 아이폰14 프로 모델이 아닌 아이폰14 모델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러나 만약 특별히 좋아하는 색상이 없다면 어떤 색상을 선택해야 될 지 고민에 빠질 수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하여 아이폰14 색상 선택에 도움이 되는 아이디어를 정리했습니다.

아이폰14 색상 비교

아이폰14, 아이폰14 플러스 색상

아이폰14와 아이폰14 플러스는 총 6가지 색상을 제공하며, 이 중 2가지 색상은 새롭게 출시된 색상입니다.

아이폰14 모델에서 처음 선보이는 색상은 퍼플 색상과 옐로 색상 입니다.

기존의 아이폰13 색상은 어두운 느낌의 차분한 색상이었지만 아이폰14의 색상은 파스텔 느낌의 밝고 경쾌한 색상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아이폰14 색상 라인업

Apple-shop

아이폰14와 아이폰14 플러스에서 제공하는 6가지 색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블루
  • 퍼플
  • 스타라이트
  • 미드라이트
  • 레드
  • 옐로

이 중에 미드나이트와 스타라이트 색상은 아이폰13의 색상 옵션과 동일하며, 레드 색상은 작년과는 다른 좀 더 채도가 높은 레드 색상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아이폰13의 블루 색상은 청록색 느낌의 파란색이었지만 아이폰14의 블루 색상은 훨씬 더 밝고 하늘색에 가깝습니다.

아이폰14에서 처음 출시된 퍼플 색상은 아이폰13의 핑크 색상을 대체하며 밝은 파스텔 느낌의 보라 색상입니다.

2023년 3월에 출시한 새로운 옐로 색상은 2019년에 출시한 아이폰11의 옐로 색상 이후 4년 만입니다.

아이폰14 색상 전후면

아이폰14의 스타라이트 색상은 화이트 계열이긴 하지만 진주 또는 크림색에 가까운 따뜻한 색조이며 이에 어울리도록 테두리를 밝은 금색으로 마감처리했습니다.

아이폰14의 스타라이트 색상은 아이폰14 프로의 실버 색상과 유사하지만 전체적으로 샴페인 톤에 가깝습니다.

아이폰14의 미드나이트 색상은 이전의 블랙, 스페이스 그레이 또는 그래파이트 색상과 전혀 다른 색상이며 아이폰13에 처음 선보이는 색상입니다.

아이폰14의 미드나이트 색상은 이전 모델의 블랙 색상을 대체하지만 전체적으로 남색 느낌이 나는 어두운 색으로 블랙과는 완전히 다른 색상입니다.

아이폰13에서 제공하던 그린 색상은 아이폰14에서는 더 이상 제공하지 않습니다.

아이폰14 프로, 아이폰14 프로 색상

아이폰14 프로와 아이폰14 프로 모델은 총 4가지 색상을 제공하며, 이 중 2가지 색상은 올해 처음 출시된 색상입니다.

아이폰14 프로에서 처음 선보이는 2가지 색상은 딥 퍼플과 스페이스 블랙 색상이며, ‘프로’ 모델을 출시 할 때, 한 번에 2가지 색상을 제공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아이폰14 프로 색상 후면

아이폰14 프로와 아이폰14 프로에서 제공하는 4가지 색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골드
  • 실버
  • 딥 퍼플
  • 스페이스 블랙

골드와 실버 색상은 아이폰13 프로 모델에서 제공했던 색상이지만, 아이폰14 프로의 골드는 좀 더 베이지 색에 가까운 것이 특징입니다.

아이폰14 프로의 실버 색상 역시 테두리만 실버 색상이며 전체적인 색상은 화이트에 가깝습니다.

아이폰14 프로 색상 전후면

올해 처음 출시된 딥 퍼플 색상은 아이폰13 프로의 시에라 블루 색상을 대체하였으며, 스페이스 블랙은 아이폰13의 그래파이트 색상을 대체합니다.

특히 아이폰14의 스페이스 블랙 색상은 아이폰7에서 제공했던 블랙과 제트 블랙의 뒤를 잇는 ‘프로’ 모델에서의 처음 선 보이는 진정한 블랙 색상입니다.

아이폰14의 스페이스 블랙은 스페이스 그레이에 가까웠던 아이폰13의 그래파이트 보다 훨씬 어두운 색상입니다.

아이폰14 색상 선택 가이드

아이폰14, 아이폰14 플러스

아이폰을 케이스를 끼고 사용하는 경우 케이스 색상에 어울리는 아이폰 색상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가장 무난한 미드나이트나 스타라이트 색상을 선호하는 경우에는 컬러풀한 케이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퍼플이나 레드 같이 눈에 잘 띄는 색상인 경우 무난한 색상의 케이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폰14 가죽 케이스 색상

단색 계열인 스타라이트와 미드나이트 색상은 여러 세대에 걸쳐 제공되었기 떄문에 새로운 아이폰이 출시되더라도 유행을 타지 않고 오래 사용 할 수 있는 색상입니다.

만약 케이스를 사용하지 않고 생폰을 사용한다면 블루 색상과 같이 시선을 사로 잡는 색상도 좋습니다.

최신 아이폰14 모델임을 표현하고 싶을 때는 올해 처음 출시된 퍼플 색상을 선택하면 됩니다.

특히 퍼플 색상은 다른 색상보다 눈에 잘 띄기 때문에 최신 아이폰14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확실하게 표현 할 수 있습니다.

색상 선택은 아이폰을 업그레이드는 빈도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을 매년 업그레이드 하는 사용자는 새로운 색상을 선택하는 것이 좋지만, 자주 업그레이드 하지 않고 오래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늘상 제공하는 블랙이나 화이트 계열의 색상을 선택하는 것이 구형 폰처럼 보이지 않아서 좋습니다.

또 다른 선택 기준으로는 본인이 사용하는 애플 기기와 색상을 매칭하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퍼플 색상의 아이패드 에어나 아이패드 미니를 가지고 있는 경우, 아이폰14의 퍼플 색상이 잘 어울립니다.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의 맥북프로를 가지고 있는 경우 미드나이트 색상이 가장 잘 어울립니다.

만약 스타라이트 색상의 애플워치를 가지고 있다면 스타라이트 색상의 아이폰14와 잘 어울리며, 핑크 색상의 아이맥 24인치를 가지고 있다면 레드 색상의 아이폰14와 잘 어울립니다.

아이폰14 프로, 아이폰14 프로

아이폰14 프로 모델의 색상 선택 가이드 역시 아이폰14 모델 선택 가이드를 따라갑니다.

아이폰14 프로 모델을 케이스와 함께 사용하는 경우, 서로의 색상을 보완하는 색상으로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실버나 스페이스 블랙과 같은 단색인 경우, 다채로운 색상의 케이스를 사용하면 좋고 딥 퍼플과 같이 화려한 색상은 클래식한 케이스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아이폰14 프로 가죽 케이스 색상

실버나 스페이스 블랙은 단색이고 전통적으로 항상 제공하는 색상이므로 오래 사용해도 최신폰 같은 느낌을 가질 수 있습니다.

케이스 없이 생폰으로 쓰거나 투명한 케이스를 사용한다면 화려한 딥 퍼플 색상이 좋습니다.

아이폰14 프로 모델에서 제공하는 완전히 새로운 색상은 스페이스 블랙과 딥 퍼플 색상이지만 스페이스 블랙은 기존의 블랙 계열의 색상과 유사하므로 최신 아이폰14 프로 색상을 표현하고자 하면 딥 퍼플이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

아이폰14 색상 선택과 마찬가지로 아이폰을 자주 업그레이드 한다면 그 모델에서 처음 출시되는 색상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오래동안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실버나 스페이스 블랙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애플기기의 색상과 조합해서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퍼플 색상의 아이패드 에어나 아이패드 미니를 가지고 있다면 딥 퍼플의 아이폰14 프로가 잘 어울리며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의 맥북프로는 스페이스 블랙 색상 아이폰14 프로와 잘 어울립니다.

신형 아이폰이나 새로운 애플기기는 출시 할 때 마다 항상 새로운 색상을 제공합니다.

수 많은 기기의 색상을 구입 할 때마다 고민하는 것이 머리 아프다면 저처럼 무조건 블랙 계열의 색상으로 구입하는 것도 팁이라면 팁입니다.

아니면 자신이 좋아하는 색상 1가지를 선택 한 후 무조건 그 색상을 선택하는 것도 심리학적으로 마음을 편안히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상으로 아이폰14 색상 선택 가이드를 정리하며, 소개드린 아이폰14 색상 선택 가이드를 활용하여 본인에게 가장 맞는 색상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구독해 주신 여러분께 행운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언제나 유익한 정보를 쉽게 설명하는 플랜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이폰14 최저가 사러가기
아이폰14 프로 최저가 사러가기


외국 전문가들의 아이폰14 프로 사용후기
외국 전문가들의 아이폰14 사용후기
아이폰14 프로 vs 아이폰14 프로 맥스 차이 비교, 나에게 맞는 아이폰은?

Note: 플랜김은 쿠팡과의 제휴 파트너스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