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지난 11월 9일, 에어팟 프로 2세대의 5B58 펌웨어 업데이트를 출시한 후 빼빼로 데이인 오늘(11/11) 에어팟 2, 에어팟 3, 에어팟 프로 1세대 및 에어팟 맥스의 5B58 펌웨어 업데이트를 출시했습니다.

에어팟 5B58 펌웨어 업데이트

이로써, 에어팟 1세대를 제외하고 모든 에어팟 시리즈의 펌웨어 버전은 5B58로 통일되었습니다.

참고로 에어팟 1세대의 현재 펌웨어 버전은 6.8.8 입니다.

이전 에어팟 시리즈의 펌웨어 버전은 4E71이었으며 5월에 출시했습니다.

아직 업데이트 되지 않은 에어팟은 다음과 같이 4E71 버전입니다.

에어팟 4E71 펌웨어 버전

Apple-shop

에어팟 펌웨어 업데이트는 아이폰이나 맥처럼 업데이트 설치 방법이 없어서 은근 짜증납니다.

그냥 에어팟을 아이폰이나 애플기기에 연결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업데이트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그 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다음 방법을 사용하면 100% 업데이트 됩니다.

에어팟을 전원에 연결 한 후 에어팟 페어링을 해제한 후 다시 페어링하여 30분 정도 있다가 확인하면 펌웨어 업데이트 된 에어팟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펌웨어 5B58로 업데이트된 버전 확인은 에어팟이 연결된 아이폰이나 애플 기기의 에어팟 블루투스 정보나 해당 기기의 설정 > 연결된 에어팟 > 버전 정보 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5B58 펌웨어 버전

에어팟 펌웨어 버전은 맥 컴퓨터 시스템 정보에서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option키를 누른 채 상단 메뉴바의 애플 로고를 클릭하여 ‘시스템 정보…’를 선택합니다.

맥 컴퓨터 시스템 정보

시스템 정보 화면에서 Bluetooth 항목을 보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에어팟의 펌웨어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정보 에어팟 펌웨어 버전

에어팟 펌웨어 업데이트에서는 별도의 릴리즈 정보를 확인 할 수 없지만, 애플은 애플 홈페이지에서 에어팟 업데이트에 대한 릴리즈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안타깝지만 애플 지원 문서의 에어팟 5B58 펌웨어 업데이트 내용 역시 특별한 내용은 찾아 볼 수가 없습니다.

5B58 버전 릴리즈 노트

  • 버그 수정 및 기타 개선

에어팟 프로 1세대의 고주파 잡음 때문에 리퍼를 받아서 사용해 왔지만,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 후 에어팟 프로를 착용 할 때 미세한 고주파 잡음이 또 들려서, 펌웨어 업데이트 후 이 문제가 해결되었나 확인해봤지만여전히 고쳐지지 않았습니다.

확실한 지는 모르겠지만, 업데이트 후 음질 테스트를 해 보니 저음 영역이 살짝 좋아진 느낌이 있습니다.

추후 업데이트 내용이 확인되면 본 포스팅을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