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사태가 진정됨에 따라 많은 나라들이 각종 규제를 해제하면서 해외 여행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해외 여행에는 호텔 예약이나 여행 준비 등에 대한 것들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항공기 운항 정보입니다.

아이폰 실시간 항공기 운항 정보

그러므로 해외 여행을 위해 항공기 운항 정보나 결항 정보 등을 빠르게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해외 여행 출발 당일에 항공기 결항 정보나 지연 정보 등을 확인하기 위해 수시로 해외 여행 앱에 로그인하여 확인하지만 은근히 번거롭습니다.

그러나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아이폰에는 기본적으로 항공기 운항 정보를 추적하는 데이터 탐지 기능이 내장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데이터 탐지 기능은 시간, 날짜 및 주소 등을 인식하여 올바른 맥락에서 사용 가능한 정보로 보여주는 기술로 애플 기기에 통합되어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항공기 운항 정보 확인 방법

아이폰에서 실시간으로 항공기 운항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은 스팟라이트 검색 기능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아이폰 홈 화면에서 화면을 아래로 쓸어내리면 스팟라이트 검색창이 나옵니다.

아이폰에서 항공기 운항 정보 확인 방법

Apple-shop

검색창에서 항공편 번호를 입력하면 그림과 같이 상단에 항공편 정보를 바로 확인 할 수 있으며, 항목을 탭하면 항공기 운항 상태(정시, 결항, 운항, 지연)와 함께 출발 시간과 도착 시간 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문자에서 항공기 운항 정보 확인 방법

친구나 지인 또는 가족들이 항공편 번호를 문자 메시지로 보내면, 항공편 번호를 탭하거나 꾹 누르면 아래와 같이 항공편 미리 보기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 문자메시지에서 항공기 운항 정보 확인 방법

항공편 미리 보기를 탭하면 항공기의 운항 상태와 출발 시간과 도착 시간 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정보가 제공되는 경우 수하물 찾는 곳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맥에서 항공기 운항 정보 확인 방법

맥 컴퓨터 역시 데이터 탐지 기능이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항공기 운항 정보를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command + Space bar로 스팟라이트를 열어 항공편 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맥에서 항공기 운항 정보 확인 방법 1

검색 결과에서 해당되는 항공편 번호를 선택하면 아이폰과 같이 항공기 운항 상태와 출발 시간 및 도착 시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맥에서 항공기 운항 정보 확인 방법 2

이제부터는 별도의 앱을 다운로드 하지 말고 아이폰에서 항공기 운항 정보를 바로 확인 할 수 있다는 점을 꼭 기억하시고 즐거운 해외여행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구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iOS 16 새로운 기능 20가지
외국 전문가들의 아이폰14 프로 사용후기